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알아보자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활성화 하기(단축키)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9. 25.
반응형

오랜만에 원격연수를 들어야 해서

구글 시크릿모드로 들어갔다.

(연수를 듣는데 왜 시크릿모드가 필요할까요??ㅋㅋ)

 

그런데 그 동안 잘 쓰던 '시크릿 탭 열기'가 보이질 않는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시크릿모드 활성화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크롬창을 열어놓고 

[Ctrl + Shift + N]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가 활성화 된다.

 

또는 작업표시줄에서 우클릭 하면 새 시크릿창 메뉴가 있다. 

작업표시줄 우클릭

 

구글 시크릿 모드

원격연수와 시크릿 모드

이유는 모르겠지만 독립적인 창으로 떠서 그런가...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서 연수 듣는 화면을 띄워 놓고 연수를 들으면서
시크릿 모드에서 새탭을 열고 다시 들어가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하면 다른 창으로 연수를 띄울수가 있다. 

- 창을 여러개 띄울 때는 컴퓨터 사양에 영향을 받는 것 같기도 하다 ㅋㅋ
(크롬은 flash 플레이어를 2020년 12월까지만 지원한다고 하니.. 이제 더 이상은 못 쓸듯)

- 원격연수 사이트에 따라서 안 되기도 했다 

- 어떤 순서로 하느냐에 따라서 이전에 띄워놓은 강의가 꺼지기도 했다

 

어찌되었든 잘 된다 ㅋㅋㅋ

 

 

익스플로어도 시크릿모드가 있는거 같은데...

크롬처럼 편리하게 열릴지 테스트해볼 필요는 있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