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사보자

대전 안경 구매 후기 - 더 베이직 안경원 (전문가의 손길을 느껴보고 싶다면...)

by 공부하는이땡땡 2021. 4. 20.
반응형

필자는 '자주 쓰는 물건'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돈을 투자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특히나 매일쓰는 스마트폰은 그래도 2년 주기로 바꾸어줘야 한다고 생각하고!

일하면서 노트북을 자주 쓰기 때문에

그리고 집에 있으면서 PC를 자주 쓰기 때문에

끊김없는 환경 정도는 구성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결혼전에 스마트폰과 업무용 노트북과 개인용 피씨는 최고 사양까지는 아니더라도

시대에 뒤쳐지지 않는 스펙의 물건을 사기로 합의하였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가장 매일 쓰고 있는 것이 '안경' 이더라

 

그래서 이번에 안경을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다. 

 

기존 안경점에 대한 불만

사장님 마음대로 가격을 부른다
왜냐면 테는 이미 구입해 둔 옛날 테가 대부분이고, 
결국 안경테의 가격은 부르는게 값. 
렌즈 역시나 표를 제시해주기는 하지만 기분 내키는대로 할인
-> 할인 받지 않고 정가로 사면 기분이 나쁘다

거기다가 똑같은 검안 도구
풍선이 보이냐 안보이냐.... 띡 찍고 나온 값에 약간의 수정을 하는데...
-> 딱히 전문가 답지 않음

안경 피팅도 대충 모든 것은 감으로...
안경을 살 때는 평생 AS 해줄 것 처럼 말하지만...
-> 다시 찾아가면 눈치 보인다.

그래서 결국 어차피 사장님 마음대로의 가격이라면

할인을 많이 해줄 것 같은.. 그리고 친절한 집을 애용한다

(안경집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다)

 

새로운 안경점을 찾은 이유는? -> 개인적인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서 접은 글로 ㅋㅋ

더보기

대전에 오고 5년 동안 애용했던 안경점이 있었다. 

나름 호야렌즈에 시실리 테를 써서 결혼 사진을 찍기 위해 꼈던 안경

3년 된 안경이지만 마치 유물과도 같다

여기저기 집 근처 안경점을 돌아다니며 비교해보다가

할인도 많이 해주고... (느낌상) 사장님도 친절해서 단골 안경점으로 안경을 두 번 구매했는데...

올해 사장님께서 후임을 양성하시는지... 

후임자의 경우 할인의 느낌이 없고... 안경테를 골라주는 것도 머뭇거리는게..

아 이제 안경점을 바꿔야 할 때가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자의 스타일

 

무조건 편한거 튼튼한거

디자인은 내 얼굴에 어울리는 거로

사장님이 추천해주세요...

(추천이 마음에 안 들면 안 사요)

 

 

이런 까다로우면서도 아무 생각없는 필자로 하여금 안경을 구매하게한 

더 베이직 안경원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ㅋㅋㅋㅋㅋㅋ

 

 

더 베이직 안경원

 

 

더 베이직 안경원

위치: 터미널 근처 동부네거리

블로그: https://blog.naver.com/basicopt

 

 

 

 

 

 

 

첫인상

가끔 길가다가 보이던 간판...(출처: 네이버 지도)

길가다가 가끔 봤다... 

졸음운전? 야간운전?.... 뭔가 의료기기를 파는 느낌이 풍겼다 ㅋㅋㅋ

 

심지어 안경점이 2층이라 불안... 

 

그래도 딱히 새 안경점을 못찾은 나에게는 괜히 호기심이 생기는 그런 곳 ㅋㅋㅋ

 

 

검안

검안만 한 20~30분 정도 한 거 같다

일단 기본적인 시력검사부터 색맹검사... 야간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하면서 눈상태를 확인하였다. 

물론 내가 전문가가 아니기에 무엇을 검사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지껏 다녀본 어떤 안경점보다 전문가의 포스를 풀풀 풍기며 검안을 해주셨다.

 

검안이 끝나고 사진 한장.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내 눈의 상태를 확인해주셨다.

 

렌즈 소개

명시역 확인

불을 켜고 일단은 렌즈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구면, 비구면, 양면 비구면, 개인 맞춤이 있다고 설명해주셨고

렌즈에 급이 있는 이유가 있다고 설명해주심

 

렌즈 가격표

어차피 정가기 때문에 사진을 찍어도 된다고 했다. 

방금 전의 사진을 보고 나면 괜히 양면 비구면을 사고 싶어진다 ㅋㅋㅋㅋ

그리고 가격표 한 가운데 있는 SEIKO 렌즈...

원래는 호야 렌즈를 10만원 초반대에 샀었으니... 이미 렌즈 선택에서 예상 가격이 두배가 되어버림

(RX 가격의 경우는 도수가 너무 낮아서 특별 주문해야 하는 경우의 가격이랬나...)

 

 

테 선택

 O-way 안경테 - 뒤쪽에 추가 있어서 완전 편했다 but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무난무난

일단 두 종류의 안경테를 추천해주셨다.

 

O-way 라인은 안경테 끝에 추가 달려있다. 

그래서 착용했을 때 뒤를 잡아주면서 완전 편했다. 

진짜 너무 편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

 

두 테 다 탄성은 좋았으며 

사장님의 추천은 크루세이드 안경테..

 

Crusade 안경테 - 조금더 세련된 디자인

 

일단 앞서 본 내 오래된 유물과도 안경테의 

도금이 벗겨지신걸 보시고.. 도금 내구성은 크루세이드 안경테가 더 좋다라고 추천

그리고 디자인도 크루세이드 라인이 조금더 세련되다고 추천

플러스 전문적인 피팅으로 크루세이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자신한심

 

처음 써보는 불투명한 듯한 투명테의 회색테가 일단 색다른 느낌에 

꽂히기도 하여서 크루세이드가 마음에 들지만...

진짜 오웨이 라인의 안경테의 편안함에.... 써보고 싶다고 엄청 고민함

 

결국 앞서 말했듯이 내 마음에 드는 적당한 가격대의 안경테를 추천해주셨으니

편리함의 오웨이 / 세련된 크루세이드

여기서 사야겠다고 생각 ㅋㅋㅋㅋㅋㅋ

(사실 검안했을 때부터 여기서 안경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피팅

이리 저리 사진을 찍으시고 피팅의 결과를 간단하게 분석해주셨다.

선택한 안경테를 쓰고 정면을 바라볼 때, 스마트폰을 바라볼 때

측면, 위에서 등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으시고 분석해주셨다. 

 

최종 구매

렌즈 22만원 + 테 13만원 = 35만원

- 20만원 예산에서 많이 오바가 되었다. 

- 최종적인 구매는 국산 렌즈 + 국산테였다. (이걸 노리신거면 사장님은 고단수)

- 안경을 구매하는 전반적인 과정에서 신뢰감이 갔다. (전문가 포스)

- 돈이 비싼만큼 서비스 받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어차피 피팅도 받을거고 컴퓨터를 오래하니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들어간 보조 안경 견적도 받았는데

어차피 저렴이 렌즈에 블루라이트 차단 2만원 추가, 오래써도 편리한 저렴이 테까지 해서

14만원(렌즈7+블루라이트2+테5) 견적이 나왔다.

 

근데 저렴이 테 써보니까 이것도 은근 편하더라 ㅋㅋㅋㅋㅋ

사고 싶은데 예산이 이미 한참 오바되었고..

무엇보다 온통대전 충전한도가 없어서 ㅋㅋㅋㅋㅋㅋ

일단 고민 중....(이 글을 보고 아내가 사라고 하면 사야지)

 

최종 추천

할인을 하지 않는 당당함이 매력적이었고

전문가다운 조언과 검사에 만족했으며

어차피 매일 쓰는 안경, 오래 쓰는 안경이어서 돈을 좀 투자해보고 싶다면

원가가 얼마인지도 모르는 나에게 맞는지도 모르는 명품테를 사는 것보다 

전문적인 피팅과 조언을 받고 싶다면 이 안경점 추천합니다

 

대신 가격은 저렴하지 않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비싼 느낌은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아내도 한 번 데려가보고 싶어요!!!

 

 

구매 후기(0426 추가)

비싼 느낌이 드는 건 내가 비싼 테와 비싼 렌즈를 구매한 거 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족도는 개인적으로 매우 높음

 

출처: 구글 이미지

수평일치검사가 검안시에는 아무리 교정해도 약간의 차이가 있었는데

신기하게도 안경쓰고 나니 흔들림과 차이가 덜하다고 느껴짐 (약간 플라시보 효과 있음 ㅋㅋ 새안경이라 만족해서)

 

도수를 낮췄는데도 보이는 것에 큰 차이가 없음. 신기함

(도수가 과하다고 하심)


결국 최종 피팅은 ㅋㅋ 손으로 해주심 ㅋㅋㅋ

난 막 여러가지 조사해서 딱 제작되서 나올 줄 알았는데 ㅋㅋㅋ

 

뿔테, 금색테 쓰다가 약간 무테 느낌의 깔끔 테로 색다른 느낌 + 디자인도 만족

안경도 고급지지만 구성품도 고급짐 ㅋㅋㅋ

왠지 대접받는 느낌 ㅋㅋㅋ

 

나름 맞춤 렌즈라고 보증서도 넣어줌... 

 

접혀지는 고급 안경 케이스... 한 개 더 달라고 하고 싶었지만 ㅋㅋ 안경 하나당 하나라고 사장님이 선수치심 ㅋㅋㅋㅋ

 

여담: 혹시 광주에서도 이렇게 전문적으로 검안해주고 자신있게 피팅해주시는 안경점 있으면 추천 부탁드릴께요!

 

여담2: 혹시라도 관심이 가신다면 더 베이직 안경원의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한 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