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사보자

[알리] 충전기 구매 팁 + 30W 스마트폰 충전기 구매 / Baseus, 베이스어스, 고속충전, 초고속충전, QC, PD

by 공부하는이땡땡 2021. 11. 22.
반응형

11월 11일 광군절 기념으로 이것저것 샀다. 

알리에서 충전기를 많이 사봤는데 이왕이면 중국산 중에서도 메이커를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딱히 메이커랄것도 없고, 셀링 홈페이지 들어가서 이것저것 많이 파는 업체라면 조금 믿을만하고
필자는 베이스어스(Baesus) 제품을 많이 사는 편이다.
- 물론 그 전에 저가 제품 사서 쉽게 고장난 적이 많았다 ㅋㅋ

 

30W 충전기 구매

아래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내 스마트폰이 고속충전(25W, 노트20) 밖에 지원을 안해서
25W 이상 지원 + 작은거 + 싼거 
기준으로 선택하였다. 
- 해당 제품은 PD3.0 / QC3.0 지원으로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구매(집+회사)

단일 포트(C타입) 기준 최대 30W / USB포트 1개 사용시 18W / 두 개 사용시 15W

구매한 충전기의 능력(?)

 

충전기 구매 팁

일단 알리에서 충전기 구매할 때 내가 생각하는 팁(?)이다.

1. 듣보잡 업체는 피하자. 특히 상품 소개 제목에 업체명 없으면 거르자

2. 내가 충전하고자 하는 제품을 생각해보자... W(와트) 결정
- W수가 높을 수록 좋아보이나 부피도 크고 가격도 비싸다
-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필자는 노트20을 쓰기 때문에 고속충전(25W) 밖에 지원을 하지 않는다.
- 그래서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30W 구매 (욕심부리지 말자)

3. 이왕이면 신제품 + 신기술이 언급된 걸 구매하자
- PD3.0 / QC4.0~5.0 (이번에 구매하면서 5.0 발견하고 샀다 ㅋㅋ)
- 베이스어스 같은 경우 Gan2Pro 라인이 신제품인듯

4. 멀티 포트의 경우 단일 포트에서 얼마나 지원하는지 확인해보자
- 보통 충전기가 낼 수 있는 최대 용량을 적어놓는다
- 예) 120W 충전기라고 써놨지만 단일로는 최대 100W 지원 / 씨타입 2개를 동시에 사용할 때 60W *2 로 지원
- 내가 구매한 충전기는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결국 18W급 충전기인 것이다. 
- 충전기의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 내려면 해당 와트를 지원하는 케이블을 구매해야 한다!

5. 플러그는 EU 플러그 사용가능하나 약간의 유격이 있다.
- 벽면에 사용할 거면 US플러그 + 돼지코 사용하자~

5. 제품 설명에 써 있지 않은 사양은 기대하지 말자! 
- 그래도 나름 양심있는지 써있는 기능들은 그대로 작동하긴 하는거 같더라...

나름 베이스어스 신제품 라인인 것 같다. 


QC5.0 지원 제품 ㅋㅋㅋ 보자마자 사버렸다. 배송 기다리는 중

광군절인데 이것만 샀을까! 베이스어스에서만 10만원은 지른 것 같다 ㅋㅋㅋ

제품들 오면 또 리뷰해야지

 

여담: 작아서 샀는데 돼지코 끼우니까 작지 않다!!! ㅋㅋㅋㅋㅋㅋ 참고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