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2022(고프로,NAS,EV6)

시놀로지 NAS 설치(2) - DSM 7 + 계정 만들기(DS920+)

by 공부하는이땡땡 2022. 6. 13.
반응형

내가 나스를 샀을 때 왜 샀는지 생각을 해보자면...
구글 포토를 대신할 사진 클라우드가 필요해서 구매를 했지요

그 당시 '모먼츠Moments' 프로그램이 좋다는 평이 많았고, 조금 비싸더라도 다른 나스가 아닌 
어플 활용을 위해 구매를 했는데....

그때까지만 해도 7.0이 막 나오기 시작했고 시놀로지 포토 보다
'모먼츠'가 더 좋다는 평이 많았으며
지금도 검색해보니 DSM6으로 다운 그레이드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다.

그런데 말입니다...
저는 호기심 반 취미 반으로 공부하는 입장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혼자 대처할 수 있는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기 때문에
차라리 업데이트를 하고, 편하게 사용하는 걸 선택하였습니다.

적어도 저는 이전의 모먼츠의 좋은 점을 모르고 있으니까요 ㅋㅋ

첫 설치가 6.2.4인지는 잘 모르겠다.

업데이트는 제어판에서 업데이트 복원을 들어가면 할 수 있다.

아무 생각 없이 설치했던 포토스테이션과 모먼츠...
하지만 어플 시놀로지 포토로는 접속이 안됩니다요...

아무 생각 없이 설치된 패키지들 ㅋㅋ

사진을 복사하고 판이 커지기 전에 결심한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았다.

DSM7 설치하고 나면 7.1 업데이트도 있어서 설치함
이제 시놀로지 포토를 설치해보자

시놀로지 포토에 대한 후기는 잠시 미뤄두고 
일단 설치한 후에 느낀 점을 말해보자면...

1. 폴더 별, 프로그램 별로 계정별 권한이 가능하다
- 즉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새 폴더를 만들면 권한을 부여해야 접근이 가능하다

2. 볼륨에 따라서 다르게 폴더를 생성해서 파일을 따로 보관할 수는 있지만
결국 파일 스테이션에서는 통으로 폴더가 모두 보인다(관리자 아이디 접속시)
- 데이터를 별도로 보관할 용도가 아니라면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다

3. 사용자 계정 만들기

제어판 - 사용자 및 그룹 - 생성

이름(아이디)랑 비번만 있으면 생성된다
비번은 8자리 이상, 숫자, 대소문자 사용이다(특수기호는 필수 아님)

사용자 그룹 설정(그룹별로 권한 설정 가능)
공유폴더 접근 가능 설정
용량 설정
필자는 나와 아내만 사용할 예정이라 일단 권한을 모두 부여한 상태
속도 제한 설정

이런 설정을 마치면 계정이 만들어진다. 

그리고 이 계정으로 접속하면 됨


계정이 만들어지면 일단 homes라는 폴더에 계정명 폴더가 자동 생성이 된다.
현재 필자는 '시놀로지 드라이브'와 '시놀로지 포토'를 설치해 둔 상황이라
개인 계정 아래에 Drive 와 Photos 라는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이 된다

개인 공간에 업로드 하면 이 곳에 보관이 된다

즉 권한이 있는 관리자라면 개인 사용자의 업로드 기록은 확인할 수 밖에 없다.

현재 갤럭시는 시놀로지 포토를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
아내 아이폰의 경우 폴더 동기화를 설정해놓고 왔는데
이상하게 하나도 업로드가 안 되었다 ㅋㅋㅋ 권한 설정 문제인가

일단 더 확인해보는걸로 오늘 글은 끝

나스 관련 글모음

 

[시놀로지] NAS - 개인 클라우드를 만들어보자

이 페이지는 시놀로지 NAS 글 모음 페이지 입니다. DS920+ 구매(2021년 5월) 그 전까지 4TB 하드 하나 들고 어떻게 쓸까 고민만 하다 먼지만 잔뜩 쌓임 고프로 구매(2022년 5월) 구독서비스와 함께 클라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