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GPT, 코딩

택트 스위치로 LED를 켜보자(1) - 택트스위치의 구조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3. 9.
반응형

[택트(Tact) 스위치란?]

다리가 네 개인 스위치

아두이노 기본 키트에 들어가있다.

(도대체 어따 쓰는지 모르겠는 스위치. 온오프가 편한데 -ㅅ-)

기본이라 하니까 한 번 다루어 보도록 하자

 

택트 스위치의 역할

 

사실 찾아보지 않았으면

왜 다리가 네개인지 도저히 이해 못 했을 녀석이다 ㅋㅋㅋ

 

그냥 아무데서나 다운 받아서 그림 올리고 싶었는데

PPT로 열심히 그렸다. (칭찬해주세요)

 

 

택트 스위치의 발방향만 조심한다면 결국 눌렀을 때만 가로 연결이 가능해진다. 

(세로는 항상, 누르면 가로도 연결)

따라서 다음과 같이 손쉽게 

누르면 켜지고 떼면 꺼지는 회로를 만들 수 있다.

 

 

파란색 선을 +에 꽂았다 ㅋㅋㅋㅋ 그래도 회로는 문제 없이 작동한다. 

 

PPT 그림을 그렸으니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고 싶지만 ㅋㅋㅋ

 

 

 

[오늘의 창의력 문제]

그냥 호기심이 생겼다 ㅋㅋ

택트 스위치의 세로는

정말 연결되어 있을까?

 

 

그래서 택트 스위치로 연결되는

LED를 하나 더 추가해보았다 ㅋㅋㅋㅋ

 

시뮬레이션에서 LED의 오른발이 +라 뒤짚어 꽂았다

 

 

시뮬레이션 스타트! = 빨간 불은 기본 + 버튼 누르면 초록 불 켜짐

시뮬레이션을 기다려주지 않고 광클하는 이땡땡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좀 복잡하니까... 한 번 만들어 보자

 

 

만들어보았다. 저항을 110짜리 쓰고 싶었지만 뜯어진게 220짜리라 그냥 220 결정

바닥의 보라색(사진은 분홍처럼 보이는 통)

빛을 가리기 위해 그 안에 넣고 사진을 찍었다 ㅋㅋㅋ

그랬더니 온통 핑크핑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른 손 대기 중!

확실히 빨간 불만 들어와 있다.

 

 

가... 가랏!

아두이노 기판 불이 더 밝은 건 뭐지.... ㅠ

저항이 작았으면 더 밝았을텐데 아쉽다 ㅋㅋㅋ

 

여담: 택트 스위치 쫀득쫀득 해서 은근 마구 누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