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GPT, 코딩

아두이노로 LED를 켜보자(프로그래밍 없이!)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2. 17.
반응형

실습용 아두이노의 LED는 3파이 LED가 보통 쓰인다.

(1) 3파이? 라고 하는 것은 직경을 의미한다. 3mm LED와 동일하게 생각해도 좋다.

(2) 발광 다이오드라고도 부른다.

3v 

 

다리가 긴 쪽이 플러스, 짧은 쪽이 마이너스.

보통 LED는 색상에 따라서 정격전압이 다른데 2~3v 정도, 정격전압은 20mA 정도라고 생각하면 좋다.

주의할 것은 전압. 너무 강한 전압이 흐르면 엘이디가 폭발할지도 모른다.

 

 

 

아두이노에는 (-) 역할을 하는 GND가 있다.

그렇다면 (+) 역할을 하는 것은 없을까?

좌측에 보면 3.3v, 5v 라고 쓰여진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이 (+)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도 좋다

 

 

 

아두이노 출력은 일반적으로 5v 이기에 다른 출력부분에 연결할때는

바로 연결하면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저항(220Ω)과 함께 사용하자.

(저항계산법은 차후에 적어보도록 하자)

 

 

 

아두이노는 USB를 이용하여 전원을 켤 수 있다. 

 

2020/02/17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아두이노의 전원을 켜보자

 

 

따라서 아두이노를 통한다면 220V나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LED를 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결론!

 

 

 

 

※ 3.3v라는데 어때? 라고 그냥 저항없이 연결했더니 LED가 맛이 가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

LED를 통과하는 전류는 206mA인데 절대 최댓값은 20.0mA입니다. 라고 경고 메세지가 떴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연결해봤더니 오른쪽 사진 하단 LED처럼 맛이 가버렸다.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