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땡땡/재테크

온통대전 카드 사용 후기(캐시백 15%!! 예산 소진시까지)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6. 11.
반응형

필자는 카드 사용을 즐겨한다. 

어차피 쓰는 지출이라면 지출 내역 확인도 편하고, 

포인트도 적립받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현명한 소비습관과는 거리가 멀다 ㅠㅠ)

 

현재 자동이체 모두 포함해서 평균적으로 200만원 사용시

신한 포인트가 약 4~5만원 정도 적립되고,

그걸로 소소하게 인터넷 쇼핑을 추가로 즐긴다. 

(약 2.5% 적립률)

 

 

별거 부부로 가구가 따로 산정되어

내 앞으로도 1인 가구로 4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나왔고, 

편의점, 슈퍼 등에서 생필품을.... 점심시간 퇴근 후 커피 한 잔 등에 애용하여

재난지원금이 떨어져 갈 때쯤...

아시는 분이 온통대전 카드를 쓰면서 15퍼센트 캐시백이 된다는 것을 말해주었다. 

 

 

그래서 나도 신청하기로 결심

온통 대전 의미

 

[온통대전 신청 방법]

필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였다. (오프라인 신청 역시 가능)

오프라인 신청하면 바로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고 들었다. 

어플을 깔고 - 회원 가입 후 - 카드 신청 - 카드 수령 후 계좌 연결 - 충전 후 사용

요런 흐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세한 방법은 대전시의 포스팅을 참고하자 ㅋㅋㅋㅋㅋㅋ

https://www.daejeon.go.kr/drh/drhStoryDaejeonView.do?boardId=blog_0001&categorySeq=&menuSeq=1479&pageIndex=1&ntatcSeq=1337661161

 

오늘부터 온통대전! 아주 쉬운 가입방법 | 대전광역시청

지역화폐 ‘온통대전’이 14일 본격 출시됐습니다. [14일 중구 으능정이 거리에서 열린 지역화폐 온통대전 출시기념식] 사용자는 최고 15% 캐시백(출시기념 한시적), 소득공제, 호흡기질환보험 무

www.daejeon.go.kr

 

[카드 수령]

직장으로 카드 배송 신청했는데...

출장이랑 일정들이 겹쳐서 상당히 배송원분을 

귀찮게 하고 겨우 수령하였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 삼성페이 등록이 가능하다 ㅋㅋㅋㅋㅋㅋ

삼성페이 등록 가능!!

 

[실사용기]

10만원 충전 + 캐시백 우선 사용 + 사용처: 집 앞 편의점

9000원 물건 구입 -> 캐시백 15프로, 1350원 적립
9000원 물건 구입 -> 캐시백 우선 사용, 7650원 결제 -> 캐시백 15프로, 1147원 

18000원을 구입하였는데 충전액 83,350원 과 캐시백 1147원이 남아
보유잔액은 84,497원. 약 15,500원에 구입한 효과를 보았다. 

ㅋㅋㅋㅋ 아는 사람들은 9000원이 무엇을 구매하는지 알 것이다 ㅋㅋㅋ

 

 

[캐시백 관련하여]

캐시백은 돌려주기는 하지만 현금이 아니라 카드 포인트라고 이해하는 것이 좋다

 

중요한 부분은

1. 적립시 유효기간이 존재한다 - 하지만 어느 정도인지 안내는 없다

2. 결제 취소시에는 캐시백 역시 회수된다

3. 캐시백은 1원 이상부터 사용 가능

4. 캐시백은 현금 전환 및 출금이 불가능

5. 충전해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캐시백이 된다.

  (충전금이 없을시 체크카드 처럼 사용 가능, 캐시백은 없는 듯)

6. 캐시백 10% + 경제활력지원금 5%, 출시일로부터 2개월이내, 예산소진시 조기종료

7. 충전한도 월 1인당 100만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을 지원하여 캐시백을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다

즉, 예산이 떨어지면 캐시백 비율은 줄어들 수도 있다. 

 

체크카드와 동급이기때문에 일반 카드 사용보다 소득공제에서 이득을 볼 수도 있다. 

 

재난지원금하고 비슷하다고 생각하며

온라인, 대형마트, 백화점, 사행성업소, 유흥업소 등에서는 캐시백이 해당이 없다!!!

 

추가적으로 대덕 e로움 카드가 있다. 

이 역시 캐시백이 가능하고, 월 1인당 100만원 한도가 있다. 

대덕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덕 e로움 과 온통 대전의 혜택은 중복해서 받아 볼 수 있다!

(월 200만원을 사용할 수 있다면.... ㅋㅋㅋㅋ)

 

어서 신청해서 혜택을 받자!!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