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땡땡/재테크

[애드센스]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9. 13.
반응형

언젠가부터 애드센스 알림창에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라는 알림이 떠 있었다. 

 

그래서 그게 뭔데 하고 링크를 타고 들어가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었다.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입니다. Sellers.json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판매자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 계정 유형에 따라 파일에서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게시자의 신원을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나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인벤토리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면 광고주가 게시자의 이름을 볼 수 없으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간단하게 설명하면

내 정보를 Sellers.json에 게시하면 

광고주가 나의 이름을 볼 수 있다는 거네...

(이봐.. 난 유명하지 않은 블로거니까 불리하다는 거 아니야!!)

 

하지만 난 수익보다는 

사회의 공정성과 투명함에 헌신하고자(개소리)

등록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그것보다는 판매자가 누군가에게 팔리는지도 모르는 광고 입찰을 한다지만 

이왕이면 누구에게 팔리는지 정도는... 정보를 제공하는게 인지상정이랄까..

조금이라도 더 기회가 있을지 누가 알려나 ㅋㅋㅋ

 

계정 - 설정 - 계정정보에 들어간다. (또는 노란 알림에서 작업 인가를 클릭하면 이동)

 

공개 + 도메인 입력 ... 끝

 

중요한 것은 변경사항은 자동 저장된다 ㅋㅋㅋㅋㅋㅋㅋ

 

확인 버튼이 없고 하단 우측에 있는 

함정과도 같은 계정해지 버튼이다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