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땡땡/재테크

개업 준비 및 홍보 / 온라인 지도에 업체 등록하기 (네이버, 카카오, 티맵, 구글)

by 공부하는이땡땡 2021. 1. 31.
반응형

아내가 학원을 개업하였습니다! ㅋㅋ

 

그래서 홍보 등의 업무를 맡게 된 이땡땡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은 학원 블로그는 이땡땡의 네이버 블로그에 할 예정입니다만..

그래도 온라인 홍보를 맡으면서 실제로 지분(?)을 투자한 투자자 입장에서

내 업체라는 생각으로 지도에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놓친 점이 있거나,

또는 새로 개업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일단 제가 아는 지도(사람들이 흔히 쓸 거라고 생각되는 지도)는...

1. 네이버 지도

2. 카카오(다음) 지도

3. 구글 지도

4. 티맵 지도

라고 생각하고 네 가지 등록 후기를 간단히 써볼까합니다.

 


 

1.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smartplace.naver.com/

- 어플(안드로이드)로도 등록 및 관리할 수 있다.

- 블로그 등과 연계할 수 있다.

- 필요서류가 복잡하다(업종별로 확인해보는게 좋을 듯) - 접은 글 확인해보세요

 

 

어떤 업종이냐에 따라 필요서류가 달라진다

 

2. 카카오(다음) 지도: map.kakao.com/

- 간판 혹은 명함을 통해 지도 정보 확인

- 로그인 후 간단히 신청 가능

 

카카오맵에 접속 후 새로운장소 - 신규 장소 등록을 통해 손쉽게 등록할수 있다.

 

3. 구글 지도: 마이비즈니스 등록 후 사용 www.google.com/intl/ko_kr/business/

- 인증 우편을 받아야 관리 및 등록이 가능한 듯

  (17일정도 걸린다고 함)

- 정보들을 가지고 소소한 홈페이지도 만들어줌

fallinmath.business.site/

 

수학에빠지다 학원

광주 상무지구(서구) 초등, 중등, 고등 수학전문학원 : 자세한 상담은 전화 주세요!

fallinmath.business.site

(구글에서 공짜로 만들어 준 사이트 ㅋㅋ 구경와보세요)

 

 

여기까지 등록하려면 

적어도 네이버, 카카오, 구글 아이디가 필요함

 

 

4. 티맵: www.tmap.co.kr/

- 별도 로그인 없이 등록 가능

- 특별한 인증 정보도 요구하지 않음

하단 배너에 장소 등록/수정 버튼이 있음


 

일단 학원이기 때문에

상담 전화로 모든 것을 설명하다 보니

별다른 정보를 기재할 건 없지만

식당 등은 메뉴, 이벤트 등 어떤 방법으로 홍보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