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2022(고프로,NAS,EV6)

육아와 액션캠... 고프로를 선택한 이유 + 구매기

by 공부하는이땡땡 2022. 5. 26.
반응형

사실 액션캠에는 관심이 많이 있었다
유튜브 촬영에도 관심이 많고..

그게 벌써 3년전인가..
한참 소니 액션캠 사야지 마음 먹다가
어차피 고정해서 찍는거면
화질때문에 휴대폰이 낫다는 생각
충전과 파일복사의 귀찮음 등등
마음속에만 담아두고 있었다

기억나질 않아..

힘들 때 마다 가끔 워치페이스의 아이들을 보며 힘낸다
그래서 워치페이스에 다양한 사진을 넣어놓고
힘을 얻고 싶은데....

카메라를 보라고 카메라를!!!


사진이 내 뜻대로 찍히는 건 아니더라..
(어린이집 선생님들은 진짜 짱인듯..  애들 활동 사진 너무 예쁘게 찍어주심)

그 순간이 어땠는지는 기억하지만
아이들의 사랑스런 표정과 말투는
사진으로 기록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들며

문득 이제 네살이 된 첫째를 보니,
첫째가 한살때, 두살때, 세살때 어땠는지가
기억나질 않는다..

그냥 기억을 떠올려보면
말 잘하고 떼쓰는 지금의 모습이 태어났을때부터
그랬던 것처럼 기억이 잘 나질 않는다

 

액션캠 구매를 결정하다

아이들을 더 많이 기록하고 기억하고 싶었는데
문득 알게 된 인스타360 go2

목걸이로 간편한 촬영이 가능


이 제품이라면 아이들과 놀러가서
정말 자연스럽게 영상 찍고 편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온지 좀 된 모델 이지만
그래서 그런지 체감상 싸다고 느끼며
이미 반쯤 구매를 결정했는데

가장 치명적인 촬영 가능 시간..
그러면서 배터리는 교체 불가라는 점에서
많이 아쉬움을 느꼈다

정작 촬영이 필요한 순간에 충전중일거 같은..

더보기

실제 고프로를 구매해서 촬영해 본 결과...
아이들이 노는 시간에 촬영을 하면.... 몇시간 동안 연속 촬영할 일은 없었다...

배터리가 고프로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였지만..
지금 다시 구매한다면 인스타360 GO2도 좋은 선택일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히려 다른 이유....
아이들을 찍기 위해서는 카메라 위치가 하단이어야 하는데.. 목걸이로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도...

 

고프로 구매를 결정하다

그래서 포기하려다가 다른 액션캠을 찾아보던 중
다음 영상을 발견
목걸이의 대안을 찾다
https://youtu.be/NqVFoC9umA0

이래저래 정보를 알아보다 결론적으로 고프로10을 구매하기로 결정
(그냥 아이들을 기록하는 건데 좋은걸로 사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역시 육아는 템빨)

구매 결정: GP2로 조금 더 빠른 반응 + 울란지GP16 목걸이 악세사리

어차피 막 쓸건데 라고 생각해서
AS 포기하고 당근에서 구매 또는 공홈에서 구매 등 여러가지 고민을 많이 해봤다

만약 모든 악세사리들이 50% 가격이였다면 나는 주저없이 공홈에서 구매했을 것 같다
(클라우드 무제한에 월 5만5천원은 매력적이었다.. 그래서 실제로 난 공홈 구매하려고 회원가입도 했다...)

하지만 최대 50%였지... 모두 50%는 아니었다... 내가 사고 싶은 악세사리는 대부분이 20% 할인

2022.05.30 - [이것저것/알아보자] - 고프로 구독, 악세사리 할인은 어떨까? (최대50%이지.. 모두 50%는 아니다!!)

 

고프로 구독, 악세사리 할인은 어떨까? (최대50%이지.. 모두 50%는 아니다!!)

고프로 구독시 할인 된 가격 악세사리는 마운트, 모듈, 배터리, 보호 중 고프로10기준의 아이템만 기록 제품명 가격 할인율 할인가 Volta ₩170,000 30% ₩119,000 3-Way 2.0 ₩87,000 20% ₩69,600 Shorty ₩50,0..

studylee00.tistory.com

 

딱히 정품 악세사리에 욕심도 없었는데 그냥 악세사리 일부는 포기하고
필요하다 생각하는거는 중국산을 사기로 하고 그냥 AS를 선택...

더보기

필자의 집에는 놀고있는 시놀로지920+가 있어서 돈을 좀 아끼고 나스 사용해보기로 결정한 이유도 있으니..
혹시라도 사용하는 클라우드가 없다면 공홈구매+고프로 구독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거라는 생각도 한다.

(고프로 본체 20만원 할인은 왠만한 악세사리 구성으로 이길래야 이길수가 없다 ㅋㅋ)

또한 필자는 빅스마일데이로 쇼티+듀얼충전기+64메모리를 쿠폰할인받고 66에 구매해서 구매한거지...
딱히 할인 없이 제가격 주고 인터넷에서 사고 싶은 생각은 없다 ㅋㅋㅋ
(사실 빅스마일데이는 핑계... 빨리 받고 싶어서 지마켓에서 구매함 ㅋㅋ)

 

고프로 올인원 패키지

구매완료!!

여담]액션캠 구입과 함께 아이들 얼굴 공개를 허락 받았다!!!

 

인터넷이면 상단 메뉴 클릭 / 모바일이면 하단 글 모음 클릭

[고프로] 글 모음 https://studylee00.tistory.com/292

 

[고프로10] 사용기

[이 페이지는 해당 주제에 대한 글 모음집입니다] 육아를 핑계로 고프로를 구매하다 어디까지 활용하고 어떤 경험을 선사할지 모르겠지만... 올해 공부 테마로는 괜찮은 듯! ㅋㅋ 2022.05.26 - [이것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