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굿노트용 공부노트 만들기 - 키노트로 만들어보자 (굿노트 하이퍼링크 삽입 / 슬라이드 크기 조절)

by 공부하는이땡땡 2023. 1. 4.
반응형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알게된 크티라는 싸이트
눈팅만 하다가 예쁜 속지를 발견해서 2023년 공부 노트를 만들기로 생각하였다.
일단 해당 속지는 '크티' 싸이트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후원을 통해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사진 파일A4 사이즈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그래서 출력까지 고려해서 A4사이즈의 노트를 만들어보았다.

크티 무료 서식이 예뻐서 올해 공부 노트로 선정

** 속지에 대한 소개는 하단에 하도록 하겠다
(하이퍼링크 소개 글이니....)


우선 하이퍼 링크를 어떤 역할로 쓸지 고민해보자
- 필자는 개요 페이지를 만들어서 각 주제 페이지로 넘어가는 하이퍼링크를 만들고 싶었다.
키노트 어플에서 세로 A4 사이즈로 만들어주자
필자는 842 X 595 픽셀로 만들었다

키노트 슬라이드 크기 설정하기

A4 픽셀 사이즈
최소 595.27 X 841.89 px 중간 1240 x 1754 px 고품질 2480 x 3508 px

 

미리캔버스에서 개요페이지로 쓸 이미지를 만들어주자

그 후 하이퍼 링크를 넣기 위해 도형을 그려주고 복사 붙여넣기 하고
투명하게 만든 다음, 도형을 선택 후 '링크 설정'을 통해 다른 슬라이드로 이동하는 기능을 넣어주면
파란색 화살표가 생겨서 끝난다

하이퍼링크 걸고 싶은 부분에 도형을 넣고 도형 클릭 후 링크 설정

이 하이퍼링크를 통해 내가 원하는 페이지로 옮겨다닌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내가 원했던 서식을 두 페이지씩 추가
- 제목 칸을 하나 만들어준 첫페이지와 페이지 추가를 위해 제목이 안들어간 페이지 요렇게 두 개씩 만들었다.

그리고 추가로 상단 오른쪽에 List 라는 하이퍼링크를 만들어서 개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듬

 

완성된 공부노트

일단 7개의 주제를 가지고 공부할 생각이다
2023년 공부 주제는 이미 아이패드와 맥북 사용법을 주 목표로 해야할 생각 ㅋㅋ
블로그도 한 번 다시 꾸며봐야겠다.
그런데 속지 색이 9가지여서 개요 페이지에 두 개의 하이퍼링크를 더 만들었다 ㅋㅋ
(하나는 스티커 페이지로 쓸 예정이고, 하나는 돈과 관련해서 썼다 지웠다 할 생각...)


미리캔버스로 만든 표지와 개요 페이지

2023-004.png
0.47MB
2023-005.png
1.06MB

 


공부노트 속지에 대한 정보

저작권을 존중합니다!

https://ctee.kr/item/store/4313

 

헬로현 (hello hyeon) | 2023 아이패드 굿노트 필기 속지 | 색상 9가지 2단 모눈 노트 (+ 미색, 다크 배경

간단한 모눈 필기 속지 (9가지 색상, 3가지 배경)

ctee.kr

https://youtu.be/ISLuXe0OCG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