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노션] 위클리 플래너를 만들어 보았어요

by 공부하는이땡땡 2022. 4. 1.
반응형

아이패드를 구매했어요 언제나 그렇듯 선 결제 후 활용 방안 고민
메모 습관 - 간단한 체크리스트 작성을 통해 습단이나 일정을 기록하고 싶었어요
현재 구글 킵 으로 간단한 메모, 체크리스트를 활용하고 있지만 약간은 불만족
아이패드 메모 or 굿 노트 - 아이패드에서만 작성 가능해서 안드로이드와 연계한 활용이 힘듦

그러다 pc, 안드로이드 모두 활용가능한 노션을 발견
메모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플래너를 만들어 보았어요

활용하고 싶은 위클리 스케쥴러

원본 템플릿: https://www.notion.so/templates/weekly-agenda-marie-poulin

사실 직장에서 필요한 건 메모하지만 보통은 집에서 할 일들을 놓쳐서

나를 위한 플래너로 수정

복제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날짜 부분의 토글을 누르면 각 요일 밑에 날짜를 클릭해서 이동하지 않으면서 바꿀 수 있도록 동기화를 함



미니용으로 수정




아이패드 미니에서는 오른쪽이 더 보기 좋았어요




스마트폰에서는 둘 차이가 없었어요


사용후기
1 애플 펜슬을 이용하여 기록하고 싶었으나 아직 손글씨 인식을 잘 하지 못함
2 결국 아이패드의 키보드, 또는 pc로 할 일을 작성해야하는 부분이 필자의 사용방법과 맞지 않아 일주일만에 포기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