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거실 가구를 배치해보자! (오늘의집, 3D인테리어)

by 공부하는이땡땡 2021. 12. 24.
반응형

 

입주가 다가오면서...

해야될 것은 많고
하고싶은 것도 많고
들어갈 돈도 많지만

제일 중요한 건 모든게 처음이라 
'모르는 것이 많다'라는게 제일 문제!!! 
(시간과 돈이 없는 건 당연.... ㅠㅠ)

특히나 가전은 필요하니까 사야지라는 생각으로 골랐는데..
거실의 가구들은 필요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나름 아내와 나의 로망
카페같은 서재형 거실을 꿈꾸니까.... 어떤 가구를 살지 어떻게 살지가 고민이 되던 중
오늘의 집 3D인테리어를 발견하였습니다.

 


 

가구 배치를 고민하면서 만든 프로젝트들

 

[내가 꾸미고 싶은 거실]

가로 세로 4m폭
샤시가 생각보다 통창으로 크다
나무장 두개는 아일랜드 식탁

아내와 나의 로망: TV 없이 책장 있는 거실
아내 요구사항: 테이블이 컸으면 좋겠다 + 테이블이 창문 근처였으면 좋겠다.
나의 요구사항: 소파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아래 사진들이 대략적인 결과물...
(전문가들이 보면 혀를 찰지도... 그래서 제가 미리 찹니다. 쯧쯧쯧..)

소파 큰 테이블이 들어가면 아무것도 안 된다는 현실 ㅋㅋ

테이블의 크기는 큰걸로 사고 싶으니까 가로 2m, 세로 1m로 셋팅하고 인테리어를 꾸며보고
스톨있는 4인용 소파를 놓으니 거실이 꽉차 보인다 ㅋㅋㅋㅋ

유아가 두 명이라 뛰어놀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어서...
다이닝 소파를 고민 -> 아내의 반대로 패스
현재 큰 테이블을 포기하고 아일랜드 식탁 옆에 작은 식탁 두고, 소파를 큰 거 두자는 쪽으로 의견을....
(아직 아이들이 유아라 소파는 오르락 내리락 해도 테이블 생활은 조금 빠른 거 같다...)

다이닝 소파도 고민해봤지만 결국... 하단 사진들의 작은 책상은 유아 책상 둘 예정


[내멋대로 후기]

일단 대략적인 배치와 사이즈를 통해 어떤 느낌으로 갈지도 고민이 가능하다..
인테리어와 연계해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품들 같은 경우에는  바로 구매!
이미지를 통해서, 또는 도면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우리 아파트는 아무도 도면 등록 신청을 안 해서 내가 마음대로 룸 디자인 해서 만들어보았다.

생각하는 가구 배치와 다른 느낌이 나는게, 3D로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기존에 있는 비슷한 모양의 가구를 불러와서 내가 원하는 치수로 변경이 자유롭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다)

전공과 전혀 관련 없는 분야지만 심시티 하듯 게임 하듯 
재미있게 인테리어 해볼 수 있었다.


안방은 침대와 장이 인테리어를 결정하고, 
방들은 역할에 따라 인테리어가 결정된다면...(자녀방, 놀이방, 서재, 창고(?))
거실만큼은 온 가족이 모여 지내는 곳으로
좀 더 특별하게 내가 원하는대로 인테리어 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이 들며...

혹시라도 거실 인테리어를 생각한다면 한번쯤(?) 꾸며보고
구상해보는 건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