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칼림바 라라랜드 ost - 미아&세바스찬 테마 (칼림바 초보 곡 추천)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11. 30.
반응형

오늘의 초보곡은 라라랜드OST입니다. 

 

역시나 오늘의 연습도 위키위키님의 동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하하하

 

8분음표 기준으로 악보를 보시면 되요

낮은음은 아래 밑줄

높은음(숫자 위에 점하나)은 그냥

매우 높은음(숫자 위에 점 두개)는 가운데 선으로 구분하였다. 

 

일단 이 노래의 장점은 외울게 생각보다 별로 없다 ㅋㅋㅋㅋ

 

그리고 보면 알겠지만 멜로디 한 번마다 쉬어가는 타이밍이 있어서 ㅋㅋ 

빠르지도 않은 노래라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를 가지고 연주할 수 있다. 

 

첫번째 줄과 두번째 줄을 보면

똑같은 멜로디지만 낮은음에서 한 번 높은음에서 한 번 연주한다. 

 

세번째줄 보면 432321 과 321217 과 654543 은 시작음만 다를 뿐 패턴이 비슷해서 금방 외워진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단순한 멜로디인데 낮은음과 높은음이 번갈아가면서 나와 아름다운 선율이 되고!

멜로디 한마디에서는 음변화가 많지 않고

패턴도 비슷해서 외우기도 쉽고 연주하기도 쉽다!

 

 

따라서 초보분들에게 추천!

 

youtu.be/Mlevl8I1vaM

나의 교과서와도 같은 위키위키님의 영상

 

 

다른 초보곡 추천이 궁금하다면? 아래글 하단에 모아두었어요!

2020/11/22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칼림바를 사기 전에 읽어보세요...! (직장인 퇴근 후 악기 연주)

 

칼림바를 사기 전에 읽어보세요...! (직장인 퇴근 후 악기 연주)

칼림바란? 17키 기준 도레미파솔라시/도레미파솔라시/도레미 조율에 따라 반음을 연주할 수 있다. 악보는 보통 숫자로 표현되어져 있다.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익숙해지기도 하더라 ㅋㅋㅋㅋ 양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