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칼림바를 사기 전에 읽어보세요...! (직장인 퇴근 후 악기 연주)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11. 22.
반응형

칼림바란?

17키 기준 도레미파솔라시/도레미파솔라시/도레미

조율에 따라 반음을 연주할 수 있다.

악보는 보통 숫자로 표현되어져 있다.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익숙해지기도 하더라 ㅋㅋㅋㅋ

 

양손에 들고 엄지로 치면 된다

손톱으로 치는게 소리가 좀 더 청아해서 손톱을 조금 길러야 할듯

 

조금 아쉬운게 오른쪽에 도미솔시 도미솔시  이런식으로 배치되어 있으면 외우기 쉬웠을 텐데

오른쪽 기준 도미솔시 - 레파라 - 도미 배치되어 있어서

헷갈릴 때도 있다... ㅋㅋㅋ

 

그런데 생각보다 숫자로 외우면 편하긴 하더라...

 

학교종이 - 솔솔라라 솔솔미 솔솔미미 레

칼림바로 -> 5566 553 5533 2

음 배치가 이런식으로 되어져 있다.

 

이미지 출처 - 알리 익스프레스

 

어차피 중국산 배송 올거 같아서 대충 알리에서 삼.. 생각보다 빨리 도착

 

 

칼림바의 좋은 점

1. 휴대성 - 그런데 막상 가방에 들고 다니면 쇠 막대가 휠거 같다는 불안감이 ㅋㅋㅋ

2. 맑은 음색

3. 엄지로만 친다! (난이도가 낮다고 생각)

 

칼림바의 안좋은 점

1. 엄지를 이용해서 치기 때문에 여러음을 동시에 칠 수 없다

 (물론 특수한 주법이 있는 것 같지만...)

2. 여러음을 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전용 악보가 필요하다(화려한 음악은 제한적)

3. 칼림바 전용 악보에 익숙해지면 일반 악보를 보면 숫자를 쓰고 있을지도 ㅋㅋㅋ

4. 반음 연주가 거의 불가능(장조가 있는 악보라면 미리 조율하고 쳐야 함)

 

하지만 멜로디는 잘 전달하기 때문에 청아한 음을 들으면서

손쉽게 연주하며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물론 고수라면 화려하게 연주가 가능하겠지만..)

 

 

칼림바를 사기 전에 어플을 다운 받아보자

 

1. Kalimba Real

이미 만들어진 타보 악보를 통해 연주해볼 수 있다.

신기하게도 설치하면 게임런처로 이동하는 어플 ㅋㅋㅋㅋ

자세한 기능은 모르지만 호기심에 칼림바를 사볼 생각이라면 한 번쯤 연주해보고 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2. 스마트 칼림바

칼림바와 매우 비슷하게 생겨서 사실 안사고 이걸로 연주해도 됨

악보를 참고해서 이걸로 연주를 해보자

실제 칼림바와 큰 차이를 못 느끼겠다 ㅋㅋㅋ

차이라면.... 음 갬성?

 

중국산으로 독특해보이는 색과 디자인으로 샀다 ㅋㅋㅋㅋㅋㅋ 어차피 좋은 음보다는 잘치는 손가락이 중요하다고 생각 ㅋㅋ

 

 

칼림바로 플라워댄스를 치는 그날까지 화이팅!! ㅋㅋㅋㅋ

 

[이땡땡의 연습곡 리스트]

 

2020/11/22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칼림바] 냉정과 열정 사이 OST - History 연습 후기(칼림바 초보 곡 추천)

 

[칼림바] 냉정과 열정 사이 OST - History 연습 후기(칼림바 초보 곡 추천)

칼림바를 사서 학교 종이 땡땡땡 이런거 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해서 ㅋㅋㅋ 물론 칼림바 서적을 사서 이곡 저곡 연주해볼 거지만... 앞서 칼림바 소개글에도 적었듯이 엄지로만 연주해서 다양한

studylee00.tistory.com

 

2020/11/22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칼림바] 언제나 몇 번이라도... 연습 후기(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 칼림바 초보 곡 추천

 

[칼림바] 언제나 몇 번이라도... 연습 후기(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 칼림바 초보 곡 추천

오늘의 연습곡도 위키위키님의 연주이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언제나 몇번이라도' 사실 모르는 노래이다 ㅋㅋㅋ 위키위키님의 연주 영상을 대부분 훑어 보았는데 ㅋㅋㅋ 일단 입문 곡

studylee00.tistory.com

2020/11/30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칼림바 라라랜드 ost - 미아&세바스찬 테마 (칼림바 초보 곡 추천)

 

칼림바 라라랜드 ost - 미아&세바스찬 테마 (칼림바 초보 곡 추천)

오늘의 초보곡은 라라랜드OST입니다. 역시나 오늘의 연습도 위키위키님의 동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하하하 낮은음은 아래 밑줄 높은음(숫자 위에 점하나)은 그냥 매우 높은음(숫자 위에 점 두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