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칼림바 플라워 댄스 연습 후기(Flower dance)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11. 30.
반응형

엄마도 이과생, 아빠도 이과생으로 메마른 감성의 소유자로

예술의 예자도 모르는 아빠인데... ㅋㅋ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음악을 전공한 사람들은 시도때도 없이 피아노를 쳐주겠지?'

 

그래서 피아노 대신 선택한 악기가 칼림바였고

첫째에게 여러가지 피아노 음악을 들려주었지만 

다 거부하고 이상하게 플라워 댄스만 좋아하더라 ㅋㅋㅋㅋ

 

그래서 칼림바로 플라워댄스를 도전

 

이번 노래는 초보곡이라고 하기에는 16분 음표가 많고 박자가 빨라서 무리다 ㅋㅋ

그래서 나도 약간은 0.6배속으로 재생한듯이 천천히 연주한다 ㅋㅋㅋ

 

메인 멜로디만 연습하는데...

역시 이 노래는 칼림바로만 연주하면 괜히 반복만 많이 되고 뭔가 허전하더라...

 

 

일단 필자 연습에 참고한 영상은 오늘도 위키위키님의 칼림바 영상이다

 

www.youtube.com/watch?v=oZ9zrKyVc-4

위키위키님의 칼림바 영상

 

어차피 악보를 보면서 따라 할 수는 없다 ㅋㅋㅋ

외워서 치지 않는 이상

 

그래서 메인 멜로디만 옮겨보았다. 

 

한 칸이 4분음표 한 개 길이이다. 16분 음표가 어마하게 많다 

1.

일단 위키님의 플라워 댄스를 연주하기 위해서는 

 

샵이 파에 붙어 있다. 

그러니까 파에 해당되는 4번 음을 반음 올려줘야 함

 

그리고 나오는 악보를 보면 알겠지만

낮은 1음이 한번 나오는데 샵이 붙어 있다

 

 

2.

첫 줄... 5 565에서 565는 3으로 묶여 있어서 8분음표 하나로 쳐야 하는데... 

여기서 박자가 그지 같은데 5에서 이어지는 3과 1이 다 왼손이라 어렵다 

 

 

3.

가운데 있는 6453 4231 이 숫자가 쉬워서 높은음 낮은음 왔다갔다 외우기가 힘들다. 

그래서 오른손 왼손 구분해보려고 빨간색 체크

 

 

4.

세번째 줄 연습은 처음에는 8분음표 연습하듯이 연습한 후에

첫마디는 낮은음 6이 반복,  두번째 마디는 낮은음 4, 세번째 마디는 낮은음 2 라고 기억하고 

멜로디를 입으로 외우면서 그냥 낮은음을 섞어 넣어주니 연주할만 했다 ㅋㅋㅋ

 

4 3 4 5 3 2 1 //  2 1 2 4 1 7 6 // 7 6 5 7 6 5 4 6 5 4 ....

 

직접 저 멜로디만 쳐보면 무슨 말 뜻인지 이해될 것이다 ㅋㅋㅋ

 

 

5.

멜로디와 박자를 어느 정도 알아야 신나는 연주가 될 것 같다

 

 

6. 

이 글은 연습 후기이지... 내가 잘 친다는건 아니다!! ㅋㅋㅋㅋㅋ

 

 

 

 

www.youtube.com/watch?v=hgSWD6VxtgY

조율 없이 연주할 수 있는 레슨. 하지만 난 위키위키 님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는게 더 좋더라

 

 

[참고]

초보곡 모음글

2020/11/22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칼림바를 사기 전에 읽어보세요...! (직장인 퇴근 후 악기 연주)

 

칼림바를 사기 전에 읽어보세요...! (직장인 퇴근 후 악기 연주)

칼림바란? 17키 기준 도레미파솔라시/도레미파솔라시/도레미 조율에 따라 반음을 연주할 수 있다. 악보는 보통 숫자로 표현되어져 있다.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익숙해지기도 하더라 ㅋㅋㅋㅋ 양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