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사보자

갤럭시탭 S9를 선택한 이유 - 좋아진 점, 개봉기, 사전예약혜택

by 공부하는이땡땡 2023. 8. 4.
반응형

무조건 삼성 제품은 사전 구매로 사는 게 좋다고 생각함
여행 준비에 바쁘고 여름 휴가를 갔다온 사이 언팩행사도 끝났고
갤럭시탭 S9 도 출시 되었음
그런데 다행히 사전예약판매는 세이프인건가?
15%할인 + 사전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길래 몇시간 고민해보고 지름
일할 때 쓸거라는데 뭐뭐뭐!!! 라고 하진 않겠지.....
그 당시 갤럭시탭 S7 울트라를 사보고 아쉬웠던 건, 
유선 화면 연결 (이건 차후 업데이트로 해결 된 듯)
너무 큰 화면 (들고 다니면서 수업하기에 아쉬운)
단독으로 화상 수업하기엔 아쉬움
그래도 괜찮았던 화면녹화기능 등
약간의 아쉬움들로 인해 고민하다가
코로나가 끝날 쯤 아이패드 미니를 구매해서 지금도 사용하고 있음(이제 분필 수업 못하겠어 ㅋㅋㅋ)
반면 아이패드 미니를 사용하다 보니
아이패드 미니는 5G 모델이라 항상 휴대하고 다니며 사용하고 싶어서..
수업용에서 구출해주고 싶어서... 갤럭시 탭S9를 생각함
(펜을 쓰는 태블릿은 갤럭시와 아이패드 중에서 골라야 한다고 생각함)
작은 화면 태블릿에 익숙해지다 보니 굳이 큰 태블릿의 필요성을 못느끼겠어서... S9를 선택함

그리고 탭 S8까지 일반형은 LCD 모델로 차별하는 느낌이었으나 
탭S9부터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같이 탑재되어서 
이제는 일반형 vs 고급형 라인의 구분이 아니라
화면 크기에 따른 구분이 되어져 가는 것에 망설임없이 탭 S9를 선택하게 됨
(물론 지원하는 용량, 배터리 크기 등의 차이는 있음)


세가지 크기

1. 가장 좋아진 점은 방수 방진

그런데 이게 구매의 이유가 되기에는 뭔가 부족한 느낌

2. 애플 태블릿과 비교되는 micro SD 지원 - 128g를 선택한 이유!!!

3. 삼성노트도 충분히 좋은데.... 굿노트 지원! 플렉슬이나 노트쉘프도 있음

4. 스마트폰과 연동 + 루마퓨전 지원

5. 그 외 -
다양한 커버, 케이스의 악세사리 등장: 키보드 사용안할거라 패스, 약간씩은 단점이 있어서 아쉬운 케이스
찰싹 잘 달라붙는 S펜 / 차이를 모르겠다는 더 좋아진 스피커

6. 조금은 축소된 사전 예약 혜택: 그래도 15% 가격할인은 매우 좋았음!
 

얼렁뚱땅 포스팅 하기 전에 도착함 ㅋㅋㅋㅋ

[왔으니까 비교해봄] 

크기 비교 (vs아이패드 미니, 레노버 P12)

케이스 차이일까 갤럭시탭 S9... 많이 가볍고 얇다(쉽게 부러질거 같다고 느낄 정도로 얇다 ㅋㅋㅋ)
한손으로 사용하기는 애매하다
아몰레드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색감이 뛰어난 느낌을 받지 못했다. ㅋㅋ 아닌가 내가 눈이 높아졌나 ㅋㅋㅋㅋ
역시 애플펜슬보다 부드럽게 써지는 S펜.... 
종이질감 + 애플펜슬에 익숙해졌는데... S펜의 필기감 조금 기대는 된다

다른 기기와 연동해서 설정하는거 편했음

 
 


 

[사전예약 사은품 구매]

삼성멤버스 로그인하고 혜택 부분에서 사전판매 혜택을 찾을 수 있다.
8월 10일까지 잊지말고 구매합시다
이번엔 정품 케이스를 사고 싶었는데
키보드 케이스 - 키보드 잘 안씀 / 로지텍 있음 - X
아웃도어 - 전면 뭘로 보호해줌? 아무리 봐도 정보가 없음 - X
스마트 어쩌구 - 옆면 보호 안해줌 - X
그래서 정품 케이스는 패스
종이재질 스크린 살까 했는데 리뷰 보니까 유격 있으면 필기 인식 별로라고 해서 패스 X
AR 어쩌구 필름 있길래 정품 필름 오! 하고 구매함 ㅋㅋㅋ
그리고 S펜은 라미펜이지 하고 라미펜 구매
무료 사은품 녹색 vs 흰색 - 흰색 더러워질거 같아서 녹색 선택

삼성 멤버스 로그인 이후 사전판매 혜택에서 구매할 수 잇다
사전예약 구매 - 네이버 페이로 손쉽게 구매


불안하다 굿노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베타 버전이라 그런가 필기는 괜찮은데 스크롤하면 엄청 끊기는 늒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