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사보자

갤럭시탭 ar 스크린 프로텍터 부착기 및 후기 / 탭S9, 탭S9플러스, 탭S9울트라, AR필름, 삼성정품필름

by 공부하는이땡땡 2023. 8. 18.
반응형

저는 S9라 1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사은품 중 배송은 제일 늦게 왔다.

AR 스크린 프로텍터

그 머리에 쓰는 가상 뭐시기... 할 때 VR 많이 쓰고
증강 현실 이야기 할 때 AR 이라는 단어 많이 쓰지 않나?

그래서 뭐 차세대 기술인 줄 알았음

그런데 AR이 Anti Reflecting 이란 걸 택배 받아보고 알았다 ㅋㅋㅋ
시중에 파는 '무반사' 필름이구나를 택배 받아보고 알았다

[부착기]

양쪽 가이드에 위치만 잘 맞추면 카메라홀 깔끔, 사이드 간격 깔끔으로 너무 좋은데
붙이는 사람에 따라 양쪽에만 있어서 뒤뚱거린다고 호불호 있을 듯

평평하게 들고 가이드 두 곳을 잘 맞춰 부친다면 자리는 정말 예쁘게 자리 잡는다.

아니 나 그렇게 액정 보호 필름 못붙이는 편은 아니었는데...
가운데 필름 제거 후 먼지가 액정필름 한가운데 붙어서 이 놈이 눈에는 안보이고 스티커로도 제거 잘 안되고
그래서 대 여섯번을 띄었던거 같다

가운데 먼지 한 톨이 난이도를 헬로 만들었다

이미 너덜해진 마음과 액정 보호 필름을 보며
2장 세트인 싸구려였으면 구겨서 버렸을텐데 
1장뿐인 삼성 정품이라 버리기는 너무 아까웠다 ㅋㅋㅋ

그래도 먼지를 잘 제거하고 붙였는데 이거 보임??

액정필름이 깨져있는 줄??

저렇게 액정 필름에 두 줄이 가있다
진짜로 깨진 것 처럼....
2장 세트인 싸구려였으면 이미 구겨서 버렸을 뻔...

저 위치는 가운데 액정보호 필름을 제거한 양 사이드 경계선이었다

내가 대여섯번 띄었다 붙이면서 깨진 걸까?
아니면 가운데 필름 붙이고 2번 필름 뜯을 때 너무 들어서 깨진 걸까?
강화유리인가? 

생각이 많았다.....

그런데 며칠 후 점차 사라지고, 이제는 보이지 않는다

이제는 안 보인다! 야호 / 케이스 테두리와 액정보호필름 간섭하지 않는 것도 마음에 듬

붙일 때, 붙이고 나서는 엄청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ㅋㅋㅋㅋㅋ

지금은 완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다 ㅋ

[효과는요?]

빛반사 비교 - 삼성전자 공홈

에이 저건 좀 뻥 같고 ㅋㅋㅋㅋ 

1. 부착 전 갤럭시탭은 확실히 빛반사가 강렬했다

2. 부착 후 확실히 빛반사가 덜 한 느낌
약한 조명은 아예 반사가 안 되는 느낌도 든다

필기감이나 감촉, 화질은 마치 그냥 투명한 유리 붙인 거 같다. 기존 탭과 큰 차이가 없음

확실히 부착 후 눈부심이 많이 사라졌다

 

[그래서 재구매 의사는?]

현재로서는 3만원을 주고 구입하라고 한다면 안하고 싶다 ㅋㅋ 너무 비싸다
(실패할 거라는 불안감도 반영되었다.... )

붙이는 난이도가 좀 더 쉬워진다거나...(부착서비스 제공)

반 가격으로 다시 구입할 수 있다면 구매해서 부착하고 싶다
(사실 필름 자체에 대해서는 엄청 만족하고 있다)

다시 붙인다면 좀 더 잘 부칠 자신이 있다

스크린 라인업의 경우 지금도 50% 할인 혜택이 있는거 같다

 

지금 탭을 구매해도 액서사리 할인 구매 혜택이 있는데

아마 필자가 선택한다면 호기심에 라미펜이었겠지만...
라미펜이 매우 좋아요까지는 아니고 / 거기에 별로 펜 들고 다니는거 엄청 귀찮다 ㅋㅋㅋ

나라면 AR 프로텍터 선택한다 ㅋㅋㅋ

사은품 중에서 AR 프로텍터를 선택한거는 개인적인 판단 때문이니 혹시라도 왜 선택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함께 봐주세요

https://studylee00.tistory.com/348

 

갤럭시탭 S9를 선택한 이유 - 좋아진 점, 개봉기, 사전예약혜택

무조건 삼성 제품은 사전 구매로 사는 게 좋다고 생각함 여행 준비에 바쁘고 여름 휴가를 갔다온 사이 언팩행사도 끝났고 갤럭시탭 S9 도 출시 되었음 그런데 다행히 사전예약판매는 세이프인건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