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사보자

갤럭시북4 프로 구매 후기 - 가격 비교, 사양 비교

by 공부하는이땡땡 2024. 3. 26.
반응형

노트북을 사고 싶다

그냥 사고 싶다

그러면서 인터넷 서핑만 하고 싶었는데

어느날 컴퓨터 쪽지에 쇼핑 기록을 보고 

아내님께서 허락을 해주셨습니다. 

 

이래도 돈 없고, 저래도 돈 없는 슬픈 현실

 

원래는 가성비 노트북으로 그냥 집에서 막 쓸거를 사려고 해서

델 인스피론15로 마음을 어느정도 굳혔습니다. 

그냥 막쓸 생각으로요.... 

그런데 70만원대를 하던 델 인스피론 15의 할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11번가에서 3월 27일까지 61만원 할인한다고 하네요. 

 

앗 그리고 보지 말아야 할 링크를 봅니다. 

 LG 그램과 갤럭시북4 프로도 할일은 하네요...

 

아무래도 사면 오래 써야지 하는 생각에 이제 예산을 쑥쑥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탭, 버즈, 갤럭시 폰을 소유하고 있어서

저는 아래같은 이유로 삼성을 결정했습니다. 

(삼성 생태계 + 포토리마스터가 좀 기대됩니다)

그런데 비슷한 사양이면 

터치가 안되는 엘지가 화면이 더 좋고

엘지가 그램이라는 이름답게 더 가볍고

같은 사양이면 엘지가 더 쌉니다 ㅋㅋㅋㅋㅋㅋ

무엇보다 흰색 노트북이 간지죠. 예쁩니다

 

 

 

[현재 가격 기준은 11번가 할인가 기준입니다]

 

가장 기본 사양의 14인치 갤럭시북 프로가 119만원입니다

(11번가 카드 할인까지 받았을때입니다.... 이게 6~7만원 정도 되더라구요)

여기서 +20만 정도 하면 16인치가 되구요

+20만 정도 하면 32G 램을 달 수 있었습니다.

+20~30 정도 하면 CPU칩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죠. 

윈도우 탑재 여부에 따라  +10~20만원 정도 차이가 나고, 

SSD 용량에 따라 차이가 조금 나긴 하는데

SSD 용량이야 확장 슬롯이 있고, 추가 구성품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어서

일단 용량은 고려대상이 아니었습니다.

 

결국 16인치에 32G 랩을 달고, 울트라7 코어를 탑재하니 

11번가 할인가가 219만원까지 되었습니다. 

그런데 삼성 공홈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220만원이니 

11번가 전용카드가 없다면 삼성 공홈이 더 싸다는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그런데 사실 120만원 정도이면 레노버에서 갤럭시북 프로 대장 사양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 그런데 갤럭시북4 울트라가 할인해서 254만원이네요 

(그래픽 카드가 탑재됩니다)

-> 결론: 극단적인 기본 모델 또는 울트라 아니면 할인폭이 점차 줄어드는 느낌이었어요...

 

 

14인치 기본사양 가격 비교
갤럭시북4 프로 16인치 최고사양은 삼성 공홈이 더 쌌습니다....
가성비의 레노버 끼워넣기 - 울트라7, 32gb, 1TB(좌14, 우 16인치)
갤럭시북4 울트라 할인폭이 가장 크게 느껴지네요
이럴 땐 화끈하십니다.

 

두 제품을 최종적으로 생각한 이유는

삼성 공홈 행사가격 기준 

갤럭시북4 울트라 기본 사양 300만원 -> 11번가 254만원

갤럭시북4 프로 14인치 기본사양 138만원 -> 11번가 119만원

가장 할인율이 높게 느껴져서 어차피 16인치 최고 사양을 220만원 주고 살바엔

울트라를 사자라는 생각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32gb램을 가지고 싶었어요 ㅠㅠㅠㅠ)

이게 경차를 중고차로 사려다가 벤츠를 사게 되는 사람의 심리입니까??ㅋㅋㅋㅋㅋ

 


 

사실 갤럭시 탭 s7 울트라 모델과 s9 기본모델을 사전예약으로 구매해본 사람으로, 

생각보다 최신 기종의 기본 모델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맥북 프로 14인치를 사용해봐서 일단 저는 휴대성에서 14인치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어차피 화면 연결해서 쓸 거고, 들고 다니는 일이 많다면 14인치가 가방에 넣기도 좋고, 들고다니기는 확실히 좋았습니다. 

물론 노트북 화면을 보고 작업을 할 일이 많다면 무조건 16인치이겠지요.

 

그래서 120에 작은 화면 기본 사양으로 갤럭시 생태계만 맛보자... 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물론 하드 용량 교체는 하려고 했지요.)

 

그런데 결제 하려고 하는데...

 

1tb SSD 추가 장착도 아니고 교체가 17만원이랍니다...

SSD가 그렇게 비쌌나??

 

그래서 다른 제품들 찾아보니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최저가 기본 모델에서 하나만 업그레이드 해서 조금 돈 더 쓰자라고 생각했습니다.

 

SSD업그레이드 추가는 기본이고, 

CPU와 램, 화면 중 하나의 옵션을 추가하자 고민해서

결국!!!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사양을 업그레이드 하실건가요?)

 

 

14인치를 선택하고 울트라7, CPU업그레이드를 결정했습니다. 

 

제가 최종 구매한 제품입니다.

쿠폰 이것저것 먹이고, 11번가 신한카드로 78000원 정도 할인해서

142만 9천원에 구매 + SSD 교체(5만) + 4면 필림 부착 서비스(5만9천) 

해서 결제 완료 했습니다. 

 

아 저는 샀지만 삼성 노트북 추천글이 아닙니다 ㅋ

저와 같은 용도인 분이 아니시라면

엘지 그램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거 같고,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레노버도 좋은 선택일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