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GPT, 코딩

PDF 내용 추출, 정리하기 - Access PDF & DOCS [GPT4 플러그인]

by 공부하는이땡땡 2023. 8. 29.
반응형

PDF파일에서 내용을 추출해서 정리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챗지피티를 활용해보자 ㅋㅋㅋ

전 이걸 써봤습니다
사실 섬세하게 컨트롤 씨 브이를 해도 되는 것들이다

내가 하고 싶은 거는 
'대근육운동'에서 여덟개의 질문을 가지고 엑셀을 만드는 것을 해보고 싶었다. 

일단 챗 지피티에게 피디에프 파일을 읽게 해야 하는데 
사실 어제 플러스 회원이 되서 이런 플러그인 쓸 줄을 모른다 ㅋㅋㅋㅋ

그래서 나는 플러그인에서 구글을 지원하는 두 개의 프로그램을 깔았다

Access Google Sheet

Access PDF & Docs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의 공유 링크를 보내줘서 챗지피티가 알게 하는 그런 플러그인이다.
일단 나는 PDF만 테스트 해볼거고...
표를 만들라고 명령했더니 한글이 포함된 표는 못 만들어서 
일단은 내가 원하는 데이터 추출을 목표로 시작하였다.

엑세스 관리 -> 일반 액세스에서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 -> 링크복사
파일 공유 링크

파일을 클릭하면 우측에 세부정보가 나오는데 비공개로 되어 있으면 챗지피티가 읽을수가 없다

그래서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공개를 해주어야 한다
엑세스 관리 -> 일반 액세스에서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 후 링크 복사를 누르면 링크가 나온다
Sharing이라는 링크가 나오니까 마음이 편안해진다.


링크를 보내준 뒤 내가 원하는 문장을 얻어내기 위해 일을 시켰다.

여기있는 내용을 발췌해보자
선택지까지 나와버렸어

그래서 점점 요청사항이 늘어난다 ㅋㅋㅋ
선택지는 없애자 / 예시문 안지워지게 / 멍청아 왼쪽이 먼저라고 1234 모르냐

좌측 1번하고 우측 1번을 헷갈려하는데 그래도 잘 발췌해주는게 어디냐며 포기

이런식으로 작업하면서 다른 영역들도 발췌해내고...

나중에는 파일 링크만 보내니까 발췌해줌

오오오 똑똑하다

하지만 갑자기 미안하다고 사과함. 사과하지말고 일해줘 ㅠㅠㅠㅠ

질문을 다시 입력해줌

또 잘하다가 버버버벅 거리면서 질문을 다섯개 밖에 인지 못해서 질문을 다시 해 줌

문항은 8개씩 있다고 멍청아

그러다가 이제는 아예 영어로 대화를 시도하고 질문함. 아까 링크 공유때는 술술 써줫으면서.
그래도 발췌해주는거 고맙게 생각하며 다시 질문함

네!

그렇게 미뤄두고 미뤄두던 나름대로 정리하고 싶었던 데이터를 구글 시트에 입력 완료

일단 이번 달 플러스 요금제는 아깝지 않아졌음

과연 다음달에도 아깝지 않을것인가!!


 

이렇게 해서 완료!

 

여러분도 같이 시작해보실래요?

Chat GPT plus 시작하기 - 플러그인 설치하기

 

Chat GPT plus 시작하기 - 플러그인 설치하기

[들어가기 전에 - 구독을 결심한 이유] 1. Chat GPT를 통해 생산성 있는 무언가를 하기가 어려웠다. 질문도 어려웠고, 무엇보다 진실 판단 여부가 어려웠기 때문에 2. 그래도 장문의 글은 그럭저럭

studylee00.tistory.com

 

 

여담: 좋은 플러그인 있으면 추천 부탁드릴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