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GPT, 코딩

블로거는 Custom instucrions에 무엇을 쓰면 좋을까? [GPT plus]

by 공부하는이땡땡 2023. 9. 8.
반응형

#Custom instucrions

Custom instucrions

GPT Plus 회원이 되고 나서 셋팅창 옆에 무언갈 입력해달라고 반짝이는 걸 볼 수 있다. 
셋팅창에 들어가게 되면  Custom instucrions 항목을 볼 수 있고 무언가를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어떻게 입력해야 블로그 글쓰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하고 해당 정보를 입력해볼까 한다. 
물론 검색해서 다른 사람이 입력한 것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도 할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내가 쓰는 블로그의 색깔도 붙여넣기 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마치 자기소개서를 쓰듯이 나의 생각을 중심으로 프롬프트를 작성해보았다. 
작성 후 생각보다 결과물에 대해 만족하였기에 다음과 같은 순서로 포스팅을 진행해볼까 한다.
1. 어떤 글을 입력하면 좋을까? - Chat GPT에게 물어보았다.
2. 그래서 내가 입력한 내용은? 
3. 결과물을 구경해보자


어떤 글을 입력하면 좋을까?

영어로 설명하니까 Chat GPT에게 물어보자

"ChatGPT에게 알려주면 좋을 정보"는 사용자의 목적, 관심사, 또는 필요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 목적: "저는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어요." 라고 알려주면, ChatGPT는 프로그래밍 관련 질문에 더 특화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2. 관심사: "저는 역사에 관심이 많아요." 라고 알려주면, 역사적인 문맥이나 예시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전문성: "저는 의학 분야에서 일하고 있어요." 라고 알려주면, 의학과 관련된 질문에 더 정확하고 전문적인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4. 필요: "저는 대학 논문을 쓰고 있어서, 학술적인 정보가 필요해요." 라고 알려주면, 답변이 더 학술적인 톤과 내용을 담을 수 있습니다.

5. 문화적/지역적 배경: "저는 한국에서 왔어요." 라고 알려주면, 한국과 관련된 문화나 표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제한사항: "저는 긴 문장을 잘 이해하지 못해요." 라고 알려주면, 답변을 간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ChatGPT가 더 개인화된, 유용한 답변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정보나 민감한 정보는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How would you like ChatGPT to respond?"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당신의 필요와 선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 정보성: "저는 주로 정보를 찾기 위해 사용하니, 가능한 많은 출처와 함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2. 간결성: "저는 바쁜 일정을 가지고 있어서, 가능한 한 간결하고 명확한 답변을 선호합니다."

3. 자세함: "저는 주제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싶어서, 자세한 설명과 예시를 들어주면 좋겠습니다."

4. 학술적 정확성: "저는 학술적인 작업을 하고 있으므로, 답변이 학술적으로 정확하고 출처가 명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친근함: "저는 친근한 대화를 좋아하니, 공식적이지 않은 톤으로 답변해주세요."

6. 문화적 고려: "저는 한국에서 살고 있으니, 한국 문화나 관습을 고려한 답변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7. 특정 분야: "저는 육아와 교육에 특히 관심이 있으니, 이 주제에 관련된 정보나 팁을 주면 좋겠습니다."

8. 시각적 요소: "저는 시각적인 정보를 좋아하니, 가능하다면 그래프나 표, 이미지 등을 활용한 답변을 해주세요."

이러한 지침은 ChatGPT가 당신의 필요와 선호에 더 잘 맞는 답변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입력한 내용은?

 

결과물을 구경해보자

[질문] 5세, 6세, 7세 나이의 아이를 어린이집을 보내는 것이 좋을까? 유치원을 보내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블로그 글을 쓰고 싶어. 어린이집의 누리교육과정과 유치원의 누리교육과정을 비교해주고 분석해줘
[답변] 물론이에요,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게요. 먼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적용되는 누리교육과정은 아이들의 발달 단계와 필요성에 맞춰 설계된 교육과정입니다. 그러나 두 교육기관은 목표와 환경, 그리고 교육 방식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 어린이집의 누리교육과정

1. **목표**: 아이들의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길러주고, 사회성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2. **교육 내용**: 기본적인 생활 습관, 감정 조절, 대인 관계 등을 중점으로 합니다.
3. **시간 구성**: 하루 일과가 유동적이며, 더 많은 자유 놀이 시간이 있습니다.
4. **교사와의 상호작용**: 일대일 상호작용이 더 자주 일어납니다.

### 유치원의 누리교육과정

1. **목표**: 아이들의 사회성을 더욱 키우고, 학교에 대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2. **교육 내용**: 언어, 수학, 과학 등 학문적인 내용이 더 포함됩니다.
3. **시간 구성**: 하루 일과가 더 체계적이고, 교육적인 활동이 더 많습니다.
4. **교사와의 상호작용**: 그룹 활동이 더 많아, 일대다 상호작용이 더 자주 일어납니다.

### 분석

- **어린이집은** 아이들이 사회에 적응하고 기본적인 생활 능력을 키우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 **유치원은** 아이들이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 블로그 글 작성 시 추천 주제

1.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떤 선택이 나을까? - 누리교육과정 비교"
2. "5세, 6세, 7세 아이에게 어울리는 교육 환경은?"
3.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선택 가이드"

### 핵심 포인트

- 아이의 성격과 필요성에 따른 최적의 선택
- 교육과정의 차이와 그에 따른 장단점
- 부모의 생활 패턴과 어떤 교육기관이 더 잘 맞을지

### 사진 정보

-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일상 모습
- 누리교육과정의 교재나 활동 사진
-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모습

이렇게 정보를 구성하면, 부모님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떠신가요? 😊


이제 좀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 녀석으로 변한 거 같아 만족스럽다 하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