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땡땡

아두이노 LED 프로젝트(1차)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2. 18.
반응형

여기는 LED 프로젝트의 글 순서와 모음이다. 

 

목차와 개요 정도로 참고하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1. 아두이노에 대한 내 생각

2020/02/05 - [이땡땡의 이야기] - 코딩교육이 필요한 이유? 아두이노를 해봐야 하는 이유!

 

코딩교육이 필요한 이유? 아두이노를 해봐야 하는 이유!

필자의 블로그는 사실 30대와 40대의 취미를 겨냥하고 만들었다! (그래야 블로그를 핑계삼아 내가 즐길 수 있어서?? ㅋㅋ) 오늘의 이야기는 이 블로그의 핵심 테마 중 하나인 '아두이노'와 관련된 글이다. (이제부..

studylee00.tistory.com

2. 아두이노의 전원을 켜보자

2020/02/17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아두이노의 전원을 켜보자

 

아두이노의 전원을 켜보자

아두이노의 장점은 컴퓨터로 연결하여 명령어를 입력 후 전원을 공급해준다면 독자적인 수행이 가능하다 1. USB 단자를 이용 (1) 컴퓨터로 연결하기 (2) 보조배터리 연결하기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전..

studylee00.tistory.com

3. 아두이노로 LED를 켜보자 (LED, 발광다이오드 소개)

2020/02/17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아두이노로 LED를 켜보자(프로그래밍 없이!)

 

아두이노로 LED를 켜보자(프로그래밍 없이!)

실습용 아두이노의 LED는 3파이 LED가 보통 쓰인다. (1) 3파이? 라고 하는 것은 직경을 의미한다. 3mm LED와 동일하게 생각해도 좋다. (2) 발광 다이오드라고도 부른다. 다리가 긴 쪽이 플러스, 짧은 쪽이 마이너..

studylee00.tistory.com

4. 아두이노 연결하기

2020/03/07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아두이노를 컴퓨터와 연결해보자~( IDE 설치 / 씨리얼 모니터에 원하는 문장 출력하기)

 

아두이노를 컴퓨터와 연결해보자~( IDE 설치 / 씨리얼 모니터에 원하는 문장 출력하기)

아두이노의 보드는 매우 많은 종류가 있다. 필자는 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아두이노 우노 보드를 그냥 아두이노라고 칭하도록 하겠다. [아두이노 IDE 다운받기] IDE란? 정보·통신 (integrated development..

studylee00.tistory.com

5. 명령어로 LED 제어하기(점멸, 서서히 켜지기)

2020/03/08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아두이노로 LED를 켜보자! (디지털핀, 아날로그핀)

 

아두이노로 LED를 켜보자! (디지털핀, 아날로그핀)

오늘의 회로도는 LED를 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LED를 켜기 위한 사전 지식] 우선 아두이노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탐색해볼까 한다. POWER: 전원과 관련된 부분이다. 3.3V, 5V가..

studylee00.tistory.com

6. 택트 스위치로 LED 켜기

2020/03/09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택트 스위치로 LED를 켜보자(1) - 택트스위치의 구조

 

택트 스위치로 LED를 켜보자(1) - 택트스위치의 구조

[택트(Tact) 스위치란?] 다리가 네 개인 스위치 아두이노 기본 키트에 들어가있다. (도대체 어따 쓰는지 모르겠는 스위치. 온오프가 편한데 -ㅅ-) 기본이라 하니까 한 번 다루어 보도록 하자 사실 찾아보지 않았..

studylee00.tistory.com

7. 택트 스위치를 이용하여 입력신호를 보내 LED 켜기

2020/03/09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택트 스위치로 LED를 켜보자(2) - 신호를 입력받아 LED 제어

 

택트 스위치로 LED를 켜보자(2) - 신호를 입력받아 LED 제어

지난 포스팅에 이어 택트 스위치로 디지털 신호를 입력받아 LED를 켜는 회로를 소개하겠다 2020/03/09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택트 스위치로 LED를 켜보자(1) - 택트스위치의 구조 택트 스..

studylee00.tistory.com

8. 3색 LED 

2020/03/20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3색 LED를 켜보자(1) - 캐소드와 애노드, INPUT_PULLUP

 

3색 LED를 켜보자(1) - 캐소드와 애노드, INPUT_PULLUP

[3색 LED란?] 쉽게 이야기 해서 RGB 3색의 칩이 함께 들어 있는 LED를 말한다. 빛의 3원색이라고 해서 RGB를 조합하면 백색이 된다는 아무리 머리로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아도 되지 않는 빛의 3원색을 떠올리며 이..

studylee00.tistory.com

2020/03/21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3색 LED를 켜보자(2) - 무지개 색상, void 함수 선언

 

3색 LED를 켜보자(2) - 무지개 색상, void 함수 선언

3색 LED를 연결을 해보았으니 이제 3색 LED로 다양한 색 연출을 시도해보고자 한다. RGB는 빛의 3원색이기 때문에 이들의 조합으로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미적 감각이 제로(?)이기 때문에 누구나 잘 알고..

studylee00.tistory.com

2020/03/29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3색 LED를 켜보자(3) - random 명령어, switch

 

3색 LED를 켜보자(3) - random 명령어, switch

색상표를 이용하여 색을 잘 결정하면 상관이 없겠지만.. 필자같이 예술감각 똥에 미적감각 꽝이라면 차라리 컴퓨터의 랜덤 조합이 더 예쁜 색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3..

studylee00.tistory.com

 


부모와 함께 하는 아두이노 학습지 제작하기

 

 

아두이노 LED 2차 프로젝트 목표

 

가변저항 이용하기

적외선 리모컨 이용하기

블루투스 이용하기

 

네오픽셀 제어하기

 

 

Pixabay로부터 입수된 Daan Lenaerts님의 이미지 입니다.

 

반응형

'이땡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땡땡의 해외직구 후기 모음!  (10) 2020.04.02
건담 LED 개조 프로젝트 개요  (1) 2020.0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