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POE / 3.11] 스타터 빌드 체험 - 주문투척 어쌔신 by 신규 수확리그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6. 23.
반응형

 

필자는 군단리그때 88까지 번개낙인+연쇄번개 엘레멘탈리스트를 키웠었다.

(고수는 아니라는 뜻)

 

스타터 빌드를 검색한 당신은 

아마도 POE에 관심이 있거나 뉴비는 아닐 것이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뉴비의 입장에서 뉴비가 글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재미있게 봐주시길!

 

일단 POE를 시작한다면 팁을 검색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 팁이 너무 많고 게임은 생각보다 불친절하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생각보다 오래된 게임이고

시스템은 매우 복잡하며 어설프게 키운 캐릭은 

다시 키우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조금은 고수 분들이 만들어놓은 스타터 빌드를 따라가는 것이 정답일 수 밖에 없다

 

(나중에 고인물이 되서 스스로 빌드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필자도 수확(Harvest)리그가 시작한다고 해서 리그 시작에 한번 시작해볼까 했고, 

호기심에 며칠하다가 슬슬 키울 것 같다. 

- 스탠다드 리그: 그냥 지속적으로 해온 리그. 

- 신규 리그: 다들 제로베이스에서 시작. 시세 비쌈. 신규리그 시즌이 끝나면 캐릭터는 자연스럽게 스탠다드 리그로 이동

 

 

오늘은 '추봉이' 님의 주문투척 어쌔신을 키워본 경험담과 약간은 뉴비를 위한 팁?을 조금 첨부해볼까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YJ3xOWGPNpo&feature=youtu.be

주문폭발 어쌔신 3.10리그

https://www.youtube.com/watch?v=alrm-HnLk7k

스타터 빌드 소개 영상

일단 추봉이 님의 말이 빨라서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기는 좋으나 ㅋㅋㅋ 

반대로 자주 멈추면서 봐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 ㅋㅋㅋ

일단 최종적으로 칼날비와 칼날폭풍이란 스킬을 주문투척으로 사용하는데...

쪼렙때는 데미지가 안나와서 

초반에는 번개지뢰를

중반에는 주문투척 + 시체불덩이 + 모독을 이용한 조합으로 안내해주어

필자는 중반까지 경험을 해보았다!

 

 

[경험담]

주문투척을 장착하기 전: 번개지뢰 사용

지뢰 격발이 D로 단축키가 자동 지정되어 있다. 

필자는 지뢰 던지는 것을 Q, 격발 D를 이용해서 스킬을 쓰려고 QDQDQD.... 를 엄청나게 눌러댔다

그리고 주문투척으로 넘어가면 신세계가 열린다 ㅋㅋㅋㅋ

엄청 편하고 데미지도 나쁘지 않았다. 

 

 

일단 주문투척의 장점

- 우클릭 격분(일반공격)... 따로 스킬을 안 써줘도 된다. 심심하면 암살자의 징표를 쓰자...(그런데 그거 쓰기도 귀찮다)

- 화려하다. 펑펑펑

- 생각보다 재밋따!! ㅋㅋ

 

어려운 점

- 이건 주문투척 캐릭이 문제가 아니라, 주문을 사용하는 캐스터의 문제인데... 가만히 서야 스킬이 나간다.

 

단점?

- 시체 불덩이가 최종 콘텐츠는 아니지만.... 

일단 딜링이 모독으로 시체 생성 - 시체 불덩이로 불덩이 소환 - 불덩이가 유도탄이 되어 날라간다

불덩이 생성 자체도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데 이 불덩이가 유도탄이라 

적에게 바로 맞는게 아니라 생성후 날라가서 맞는다

유도탄의 장점은 

미리 잔뜩 생성해두면 왕창 가서 때린다는 장점도 있고, 알아서 퍼져 준다는 장점도 있지만

바로바로 잡는 맛은 없었다... 

 

내가 직접 때려서 잡는게 아니였고..

나는 그냥 허공에다 되고 공격공격만 하면 불덩이가 싸워준다

한줄요약: 그냥 불덩이 소환사

 

 

내가 비교 대상이라고 할 거는 

더블스트라이크 밀리 

번개낙인 엘리 

요렇게 두개인데...

 

잘 죽는건 캐스터니까 엘리와 동급 

컨트롤은 엄청 편함 (보스급은 무빙이 필요해서 조금 어려웠다. 그래도 엘리보다 열배는 쉬운듯) 

--- 밀리 캐릭터는 비교 불가임 ㅋㅋㅋㅋ (빡셈)

 

 

6장 중반 도착

남는 슬롯이 꽤 많아...

바알 정의의 화염은 그냥 미리 사용하고

칼날비 칼날투척 치명타시전보조 등 후반 젬 착용해서 렙만 올리고 있고

혼자 다니기 심심해서 번개 골렘을 같이 델꼬 다닌다

(빨간색 아바타는 군단 리그에서 구입)

 

일단 추봉이님의 설명대로 키우다 보면... 

민첩이 모자라다는 느낌을 받는다..(필자는 그냥 속편하게 민첩 30짜리 노드 하나 찍어버렸다 -ㅅ-ㅋㅋ)

그래서 일단은 녹색 젬의 렙업은 어쩔 수 없이... 

멈추어야 한다. 

 

오랜만에해서 스킬젬 렙업을 멈추는 법을 한참 못찾았는데...

게임화면 우측에 렙업상태가 되면... 

플러스 부분을

좌클릭 누르면 렙업, 우클릭 누르면 보류...라고 보면된다. 

 

 

 

만약에 정말 뉴비라면 다음의 내용은 검색해보고 게임해보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 벤더레시피: 필자는 초보라 ㅋㅋ 색채의 오브만 기억한다 / 템 업글하는 레시피는 아래 수확리그 설명을 보면 희귀템을많이 주기 땜누에... 딱히 안써도 될 것 같다

- 화폐 시스템: 돈이 따로 없는 게임이라...

- 1차 전직: 일단 1차 전직이 쉽지 않은 편이고.. ㅋㅋ 전직 퀘를 안하면 나중에 다시 가야 하는 불상사가 있으니..

첫번째 전직 퀘(수용소 1층, 1장 마지막쯤)을 기억하고 찾아다니자 

처음만 찾으면 그 다음 부터는 해당 던전에 들어가면 안내 메세지가 뜬다

(내가 놓치고 진행해서 그런건... ㅠㅠㅠㅠ)

 

 

 

[수확리그 몇 줄 요약]

아직 잘 파악한 것은 아니지만 

항상 리그 주 컨텐츠는 자주 등장한다. 

그래서 씨앗을 얻고, 그 씨앗을 '생기 채취기' 주변에 심고 여물으면

수확하면 된다는 시스템이다. 

 

생기 응축, 파일론, 살포기는 2렙 이상의 씨앗을 위해 필요한거다

그러니 초반에 무리해서 구입하지 말고, 

채취한 생기는 이것 저것에 발라주자 ㅋㅋ

 

그러다 보니 일반 또는 마법(파랑) 아이템을 너무 쉽게 노랑으로 만들 수 있다. 

(물론 옵션이 중요한거지만)

 

그렇다는건! 주력 무기나 방어구 등의 '소켓'에 신경써서 흰색이나 파란색을 모아두고

생기를 이용하여 강화해줄수 있다

(창고에 있는 것도 감정만 되었다면 바로 강화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옵션 중에 소켓을 4개 만들기, 연결하기, 소켓 색 바꾸기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그러니 이전보다 쉽게 희귀(노랑) 장비를 만나볼 수 있어서 그런가

좀 더 쉽게 게임이 진행되는 느낌이었다. 

 

레벨이 오르면 에센스 교체, 유닠 교체, 화폐 교체 등 정말 이상한 것들도 가능하다 ㅋㅋ

 

 

 

 

 

[추봉이님 패시브 스킬트리]

POB 볼 줄 모르는 초보라 ㅋㅋㅋㅋㅋㅋ

혹시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추봉이님 스킬트리 스샷찍어두었다. 

 

사실 자유도가 높지만 앞서 말했듯

최고의 시너지를 POB로 시뮬레이션 해서 찍고 연구하신 결과이니

일단 스타터는 따라하시는걸 권장!! 

 

스킬트리는 일단 생각없이 따라 찍으면 되서 스샷을 찍었습니다. 

 

최종... 주얼에 대한 이해가 없어서 공부해야 할 거 같다

 

[스킬 젬 구성]

 

추봉이님 영상에서 레벨 별로 스킬 잼 구성을 알려주는데 

일단 5~6장 구성까지도 스킬잼을 구성해도 남는다. 

 

그런데 이건 어떻게 운용해야 하는지 설명을 들을 필요가 있기 때문에 

영상을 꼭꼭 참고 하세요!!!!!(난 멈춰가며 게임을 진행함 ㅋㅋ)

 

아래 최종 스킬 구성을 올려놓는 이유는 

어떤 소켓 장비를 구성해야 할지..

또는 남는 소켓에 어떤 스킬젬의 레벨을 올려야 할지 파악하기 위해

올려봅니다

(네, 제가 필요해서요 ㅠㅠ)

 

최종 스킬젬 구성

 

패스 오브 엑자일...

 

장점도 많고, 컨텐츠도 많고, 고인물도 많고..

게임 자체의 난이도는 핵앤슬러쉬답게 장비와 조합만 잘 갖추면 어렵지 않은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ㅋㅋ

 

무엇보다 현질의 도박 요소가 없는 무료 게임이라는 점...

호쾌하게 왕창왕창 다 때려부술수 있다는 점...

 

한 가지 스킬을 극대화 해서 나만의 캐릭을 만든다는 점(스킬 운용이 조금 아쉽)

 

어렵기 때문에 꼭 검색해보고 다들 무사히 아틀라스까지 졸업하길 바라겠씁니다!!!

 

모두 화이팅!! 

 

2020/06/27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POE / 3.11] 3등급 씨앗을 수확해보자! 수확 살포기 심시티 ㅋ

 

POE / 3.11] 3등급 씨앗을 수확해보자! 수확 살포기 심시티 ㅋ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콕을 하면서 POE 하는 시간이 많은 것 같다. 아울러 필자는 뉴비 입장에서 뉴비를 위한 글을 쓴 것이기 때문에 후반 육성이나 우선 수확 시스템은 간단하다 - 씨앗 더미 발견

studylee00.tistory.com

좀 더 안전한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아래 빌드도 확인해주세요!! ㅋ

2020/08/12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POE 3.11] 초보자 빌드 추천 = 구형번개지뢰 + 패파(플라스크) 싸이온

 

[POE 3.11] 초보자 빌드 추천 = 구형번개지뢰 + 패파(플라스크) 싸이온

한동안 블로그도 멀리하고 즐겨했던 POE. 너무나도 재미있게 플레이했으며 편하게 플레이했던 빌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일단 하단에 첨부를 남기겠지만 주문투척 어쌔신을 했었는데... 14티어 전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