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친구와 함께 3:3 모바일 축구 게임! Extreme Football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6. 7.
반응형

일단 서론으로

필자는 스포츠는 못하지만 스포츠 게임은 좋아한다. 

그 중 축구라고는 월드컵 밖에 보지 않지만 

위닝 시리즈 부터, 피파 온라인, 프리스타일 풋볼까지 

풋볼 매니저 빼고는 유명한 축구 게임들은 다 손대어 보았다.

(하지만 실력이 좋은 것은 아니다 ㅋㅋㅋ)

 

오늘은 꿀잼 모바일 게임을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5월 17일 시작. 플레이 시간 인증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견해이고 실제 고수의 의견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일단 그래픽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였으며, 

캐릭터가 존재감(?)이 있어서 부딪혀서 진로방해 등이 약간 되고 

패스 차단도 잘되는 편인다. 

그래픽이라 호불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게임 로딩화면... 앤이라는 레어 캐릭터(개인적으로 불호! ㅋㅋㅋㅋ)
게임을 꾸준히 해서 DP를 올리면 만날 수 있는 LM 아리아
개인 드리블 기술이 한 개씩은 있다. 지금 캐릭터는 사포 같은 기술
벽패스를 통한 슛(연습모드)
벽 패스2. 고수들은 좀 더 괴이하게 많이 쓴다 ㅋㅋㅋ

[필살기와 관련하여]

게임은 패스나 드리블 등을 통해 게이지를 모으면

각자의 필살기를 쓸 수가 있다. 

 

화려한 슛 기술이 필살기인 캐릭터들도 있고, 

쓰루패스나 롱패스가 필살기인 캐릭터들도 있고, 

드리블 기술, 수비 기술이 필살기인 캐릭터들도 있다. 

 

 

[캐릭터 등급]

총 24개의 캐릭터가 있고, 

등급에 따라 히어로 > 슈퍼레어 > 레어 > 노말 순인데

능력치 차이와 필살기 차이가 있을 뿐 

가장 중요한 건 손가락 차이+팀워크 빨인 게임이다 ㅋㅋㅋㅋ

 

이 게임에 가장 좋은 점은....

일반 상자에서도 최고 등급인 히어로 캐릭터 조각이 나온다.(잘 나온다)

즉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면 캐릭터 레벨을 올리는 것이 어렵지는 않다

반대로 이 게임에 안 좋은 점은 

히어로 등급 캐릭터 얻기가 극악의 확률이라는 것?

 

게임 초반에 히어로 등급 뽑기를 보석 재화로 얻을 수 있으니 

한 명 정도는 히어로 현질 해보는 건 어떨까?(필자의 이야기이다 ㅋㅋㅋ)

 

하지만 사실 잘 모르지만 후반으로 가도 다들 골고루 키우는 분위기 이고, 

노말 등급의 캐릭터 이더라도 게임을 진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결국 다시 말하자면 캐릭터 빨 보다 손가락 빨 + 팀빨이 중요한 게임 

(물론 팀플이 매우 중요하다!!)

 

 

[캐릭터 능력치 관련]

상자를 열어서 캐릭터 조각을 모아 레벨업을 할 수 있다. 

게임을 이기거나 지면 스타 포인트(?) 라고 기본 상자를 열 수 있게끔 해주는데

그 상자에서 소량의 골드 + 캐릭터 한 명의 조각이 나온다. 

따라서 꾸준히 오래 하면 언젠가는 레벨업이 된다는 결론

 

의상은 옷과 신발 두 종류가 있는데 능력치에 영향이 없다.

신발은 스타포인트 두배 효과라는 부가 능력이 있긴 하다. 

 

그 다음 타투. 

이거는 골드로 사고 레벨업 시킬 수 있고, 

각 부위에 따라 수비 달리기 등 한 두가지 효과가 붙어 있다. 

초보는 보지도 말고 생각도 하지 말라고 누군가 조언해주었다. 

 

 

[게임내 재화]

골드와 보석 두 종류가 있다. 

게임 내 광고를 보는 아이콘을 통하여 

매일 골드와 소량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많은 양은 아니다)

광고 30초를 봐줘야 한다 ㅋㅋㅋㅋ

결국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다 보면 레벨업에 드는 골드가 

모자라긴 하다... ㅠㅠㅠㅠㅠㅠㅠ

 

 

[고인물 관련]

어느 게임이나 고인물이 있다 ㅋㅋㅋ

이 게임은 고인물을 만나면 팀으로 만난다 ㅋㅋㅋㅋ

그런데 이것을 조절 할 수 있는 것이 트로피 시스템이다. 

캐릭터별로 DP라고 해서 트로피를 얻을 수 있는데

0~100 사이는 정말 초보존... 나 혼자 무쌍을 찍을 수도 있지만 

아군이 패스를 안해준다 ㅋㅋㅋㅋ

100~200 사이는 즐겜존... 보통의 실력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즐겜을 할 수 있다 ㅋㅋ 대신 간혹 고인물들의 부캐를 만나기도..

200~400 사이는 빡겜존... 

400 이상은 그냥 쳐다보지도 말고 다른 캐릭터 키우자 ㅋㅋㅋㅋ

400이상부터는 무조건 랜덤 매칭이라 백프로 고인물들과 게임을 하게 된다.

근데 앞서 말했듯 고인물을 만나면 팀으로 만나기 때문에

우리도 고인물 급의 팀이 아니면 힘들더라 ㅋㅋㅋㅋㅋㅋㅋ

(매칭으로 400 넘어가면 진짜 초고수 인것 같다!)

 

 

[이 게임의 장점]

이 게임의 장점은 친구와 함께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에서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그리고 사실은 현질빨 보다는 손가락빨 + 팀워크빨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현질빨의 효과를 보려면 ㅋㅋㅋ 타투 등 어마무시하게 현질을 해야한다)

무과금이어도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래한 사람이 유리한데... 

이 게임 작년 9월인가 나왔던 게임이라 오래한 사람들이 좀 있다 ㅋㅋㅋ

 

고수들의 영상을 좌측 메뉴에서 찾아보면

구경해보고 우와! 할 수도 있다 ㅋㅋㅋ

 

저녁 8시에서 12시 사이는 고인물들이 많고,

새벽 시간에는 외국인들도 많아(아시아 태평양 서버) 

외국인들과는 평범한 레벨의 즐겜을 할 수가 있다.

(외국인 고인물들도 있고, 국가 설정은 꼭 본인의 국가가 아니어도 된다고 했다)

 

 

 

축구를 좋아한다면!

축구 게임을 좋아한다면!

친구와 함께 즐기고 싶다면!

이 게임 강추한다! ㅋㅋㅋㅋ

(남탓하기에 좋은 게임! ㅋㅋㅋㅋㅋㅋㅋㅋ)

 

 

팁]

친구가 없어도 카톡 익스트림 풋볼 오픈채팅방에서 기웃거리면

가끔 고수분들이 낮트 하실 분? 하면서 초보분들과 함께 게임해준다

낮트 = 낮은 트로피

낮은 점수대에서 게임할 사람을 찾는 용어이다

게임하다 친구를 맺어두면 접속하자 마자 납치 되기도 한다(두 명은 외국인 느낌?ㅋㅋ)

 

여담]

한동안 블로그를 한다고 손 뗐던 모바일 게임인데..

이제는 게임을 한다고 한동안 블로그에 소홀했었다. ㅋㅋㅋ

 

여담] 피파에서도 볼타 모드인가 풋살 모드를 지원한다는 소식이 들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