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다빈치리졸브 - 라이선스 걱정없이 학교, 기업에서도 무료로 영상편집을 해보자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15.
반응형

요새 온라인 수업으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핫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택근무로 유튜버의 증가?!?!ㅋㅋㅋ)

 

그런데 문제는 

개인은 무료로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학교/기업 등은 해당 프로그램을 결제해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죠

 

대표적으로 저는 집에서 알소프트 제품들을 많이 쓰는데..

알소프트 역시 저작권을 구매해야 학교/기업에서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다. 

 

필자가 구매한 곰믹스도 마찬가지이다. 

학교/기업에서 사용하려면 피씨 한 대당 연간 3만원 정도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던 중 우연찮게 알게된 다빈치리졸브 라는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이 무료인 것은 알았는데

그냥 궁금해서 검색해보았다. 

 

나도 궁금해 궁금하다고!!!

해당 글은 계영TNI 지식포털에 올라온 글이다. 

계영TNI는 여러가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 중에서도 SW라이선스 저작권 정보에 대한 문의도

대신 해주는 것 같았다. 

 

지식포털 서비스로 컨설턴트의 Q&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계영TNI 싸이트 : http://gytni.com/new_gytni/intro.php

 

여하튼 결론은 다음과 같다

 

 

다빈치 리졸브 기업 사용에 대한 저작권사 답변

We have no restricrion on how/wherer the using th DavinResolve(Free version) for. 

- 우리는 / 제한이 없다 / 어떻게 어디에서 다빈치 리졸브 프리 버전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오 이땡땡 영어 잘해보임??ㅋㅋㅋ)

 

 

감사합니다. 김규리님. 이름도 예쁘시네요.

 

캡춰사진은

 

작품에 사용된 비디오 / 컨텐츠 등의 법적 저작권은 책임지지 않는다고 하지만..

프로그램 자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어디인가!!!

 

다빈치 리졸브 다운로드(1.3GB) : https://www.blackmagicdesign.com/kr/products/davinciresolve/

- 64비트 윈도우에서 사용 가능하다

 

DaVinci Resolve 16 | 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Studio 16은 기존 ResolveFX의 주요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편집자 및 컬러리스트들이 만족스러워 할 여러 가지의 신규 플러그인을 탑재했습니다. 비네트 추가, 드롭 쉐도우, 피사체 제거, 아날로그 노이즈 및 데미지 효과 추가, 색수차, 비디오 스타일 지정 등을 위한 새로운 ResolveFX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사선, 피부 보정, 안면 수정, 블랭킹 필, 워퍼, 데드 픽셀 픽서, 색공간 변형 플러그인 또한

www.blackmagicdesign.com

 

간단한 회원 가입 후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사용해보고 간단히 리뷰해볼까 했는데 ㅋㅋㅋ

좌하단. 일본어는 제공하지만 한국어는 제공하지 않는다... ㅠㅠ 쳇
다빈치 리졸프 셋팅 화면

 

메뉴가 영어라서 머뭇거려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프터 이펙트, 포토샵, 일러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되는 프리미어 프로 보다

효과적이라고 하긴 힘들 수도 있지만

무료로도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유료 역시 월정액 결제 시스템이 아니라는 점은 매력적이다! 

(45만원 정도로 싸지는 않다..... ㅋ)

 

여담: 무료지만 학교 컴퓨터로 과연 사용할 수 있을까?? ㅋㅋㅋㅋㅋ

프로그램이 돌이다. 엄청나게 무거운 프로그램이라는것을 대놓고 자랑하는데, 어느 정도냐면 최소 사양 램이 16GB, 권장 램만 32GB이며, CPU도 i7급 CPU로도 튕기는 일이 빈번히 발생한다. 그래서 컴퓨터의 사양이 많이 안 좋으면 돌리기 어렵다. 최소사양 GTX 750,i5 4690 + 64비트 윈도우 (by 나무위키)

(우리집 컴퓨터 램을 업그레이드 해야겠어요, 여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