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휴대폰 저장공간 늘리기! 데이터 찌거기 삭제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12.
반응형

그냥 인터넷 떠돌아다니는 낭설이겠거니
하고 재미삼아 해봤는데

용량이 14기가나 생겨버렸다 ㅋ

필자는 휴대폰을 사고 나서
1년 동안
용량 관리 어플도
한번도 해본적이 없으며

관리를 안 한 사람 일 수록(?)
효과는 클 것 같다 ㅋㅋ

참고: 안드로이드, 삼성폰 노트9 사용 중

삭제 전 사용 용량 68기가

경로는
'내 폴더' 어플을 실행 후
내장 메모리-> Android -> data 이다

아래 사진을 보고 따라와보자 ㅋㅋ

 

내장 메모리 클릭
안드로이드 클릭
데이타 클릭

 

여러 개의 폴더가 나오는데
그 중 하나를 꾸욱 누르면 전체 선택하기를
누를 수 있다

모두 누르고 삭제하기 실행 ㅋㅋㅋ

폴더 130개 파일 68743개를 삭제 중이다 ㅋㅋ
아무 파일도 없다 인증 샷
삭제 후 사용 공간 54기가...

 

삭제 전 68기가
삭제 후 54기가 ㅋㅋㅋ
대락 14기가의 파일을 삭제했다

조금 사용하다 보니 데이터 폴더에
18개의 폴더가 금방 생성되었다
왠지 그냥 삭제해도
필요하면 또 생길건가 보다 ㅋㅋ

사용하는데 아직까지 지장이 없다ㅋㅋ

치명적인 오류가 있거나
혹은 '그러시면 안 되요!'라는 댓글이 달려서
나의 무지를 지적한다면 본 포스팅은 삭제하겠다 ㅋ

삭제가 되지 않고 이 글을 보게 된다면
필자는 잘 사용하고 있다고 믿어도 좋다 ㅋㅋ
(2020. 4. 12. 작성)

익명의 제보

역시 데이터 폴더를 건드리는 것은 위험하다

판단과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대표 사진 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