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해보자

SUNLU SL-300A 3D펜 사용 후기(1)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3. 22.
반응형

사용기 1탄
SUNLU SL-300A
필라멘트: 야광 블루(pla)
전원부: 보조배터리 사용

 

3D펜 관련 정보나 팁(이라기 보다는 느낀 점)을

써볼까 한다 ㅋㅋㅋ
일기라 생각하고 편히 봐주시길..

 

우선 SL-300A

오늘은 건담의 총을 감싸는 듯한 형태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이펙트 효과 같은 것으로
섬세하고 정돈된 표현보다는
예술적인 혼을 담은 자유분방한 창작물을
만들고 싶었다

나의 예술적인 센스를 너무 간과했다

 

총을 감싸듯이 덮개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다
이 때 멈출 걸 그랬다 ㅋ 지금보니 그럴싸함 ㅋㅋ
잠깐 정리하다가 부러짐 ㅠㅡㅠ

 

 

 

포기하지 않고 반대쪽도 만듬

 

 

라이터로 지지면 녹아서 조물조물 다듬을 수 있다
(하지만 그을음이 생기더라..
비추)

그래서 인두기를 이용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고

아주 매끈하게 다듬어진다

 

인두기 팁을 닦는 것을 깜박했다ㅠ

 

인두기로 지질 생각이라면
별도 팁을 사용해야할 것 같다ㅠ
(별도 우드버닝툴은 안 사도 되겠다)

이때부터 반쯤 포기

 

참! 인두기로 지지면 플라스틱 녹는 냄새가
심하게 난다

 

일단 완성 (이라 말하고 포기라고 읽는다)

 

ㅋㅋ 나름 볼륨감도 주고
다듬으면 그럴싸해 보일거라 생각한다
(그냥 생각만 하기로 했다.. 정신승리)

 

이번엔 좀 크게 만들어 보기로 했다
도안을 그렸다

 

이 도안을 보고 나의 예술감각을
깨닫지 못한 어리석음은.. ㅠ

 

 

도안을 채워간다
나름 촘촘하게 채워졌다

 

SL-300A가 생각보다
필라멘트 사출 속도가 일정해서
일정한 속도로 침착하게 사용한다면

버튼을 누르면 계속 사출되는 것은
편한 반면 마무리 때 한번 더 누르는 것이
쉽진 않았다
익숙해질거라 생각하고 나름 만족한다

 

다 채웠다
이걸 떼어내면...

 

적은 양일때는 잘 떨어졌었다
넓은 면적을 채워서 그런지..
아니면 제작하고 오래 두어서 그런지..
A4용지로 도안을 작성해서 만들 생각이라면
위의 사진을 참고하기 바란다

참고로

처음에는 흔한 투명 L파일 위에 만들어보았는데
필라멘트 열기 때문에 녹았다 ㅋㅋ


 

라이타를 이용해서 굴곡을 줬다

 

 

 

라이타 사용 흔적

 

두 개를 합체
완성!!!!

 

큼지막하게 만들었더니 손가락이 들어간다

 

이번 작품명은 꼬깔콘...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면채우기부터 인두기까지
전반적인 사용법을 시도해보았으니
나름 만족!


 

여담1

 

왜 매번 꼬이는걸까

 

 

여담2
야광이지만 어두운 곳에서 빛나지 않더라ㅠ 
야광이나 형광 필라멘트의 효과에 큰 기대하지 말자

 

여담3
제작 과정을 동영상을 찍어
영상을 만들어볼까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 작업영상은
실수로 셀카모드를 눌러서
천장만 찍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3d 펜을 직구하는 방법

2020/02/18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저온PCL 3D펜 SL-300A을 알리에서 직구해보자!

 

(알리) 저온PCL 3D펜 SL-300A을 알리에서 직구해보자!

요즘 3d 펜에 관심이 많다! 검색하던 중 RP900A의 날렵한 디자인에 반했었지만... 요즘은 친환경 PCL을 이용한 저온 3D펜이 나오고 있다고 하더라 필라멘트 간단비교 그래서 열심히 검색해보았다. 마음에 드는..

studylee00.tistory.com

2020/03/06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SUNLU 3d펜 SLA-300 (저온 PCL 사용가능) 개봉기

 

(알리) SUNLU 3d펜 SLA-300 (저온 PCL 사용가능) 개봉기

드디어 기다리던 3d펜이 왔다다다! 사용 후기는 좀 더 사용해보고 적기로 하고 오늘은 간단한 개봉기만 적어보도록 하자! 구매완료 2020.2.18 04:31 배송도착 2020.3.2 10:59 (우체국 택배로 도착) 기존에 쓰..

studylee00.tistory.com

3d펜 첫작품 ㅋㅋㅋㅋ

2020/03/08 - [공부하는 이땡땡/호기심쟁이 이땡땡] - 3d펜으로 모닥불 만들어보기 ㅋㅋㅋ

 

3d펜으로 모닥불 만들어보기 ㅋㅋㅋ

반투명 필라멘트를 이용하여 타오르는 불꽃을 묘사해볼까 한다! ㅋㅋ 흔한 이과생의 그림 심지어 표지는 수학문제집 합본 표지이다 ㅋㅋ ㅋㅋ 도안대고 그렸지만 셋다 다른건... 원래 불꽃은 자유로우니까요!..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