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3D펜)으로 모닥불 만들어보기 ㅋㅋㅋ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3. 8.
반응형

3D 펜을 지인에게 빌렸다.

한 번 써보고 사기 위해서...

 

그런데 필라멘트는 없다고 해서

곧 살 건데... 라는 생각으로 필라멘트 

먼저 구매!!

 

오늘은 반투명 필라멘트 들을 이용해

불꽃 모양을 만들어볼까 한다!

 

 

 

 

반투명 필라멘트를 이용하여 타오르는 불꽃을 묘사해볼까 한다!

오늘 도전은 모닥불. 캠프파이어 느낌나게 밑그림을!

ㅋㅋ 흔한 이과생의 그림
심지어 표지는 수학문제집 합본 표지이다 ㅋㅋ

불꽃 안쪽의 노란 불꽃
세 쌍을 만들어서 지지대 역할을 할겁니다

ㅋㅋ 도안대고 그렸지만 셋다 다른건...
원래 불꽃은 자유로우니까요!

두 개는 반을 잘라주고!

 

뼈대를 만든 다음
겉을 채워 똥(?)을 만들어줍니다

만들다보니 너무 작아서 ㅋㅋ
촛불 모양으로 할걸 완전 후회함

 

 

만들다 보니 도안대로 안만들어짐 ㅋㅋ

겉불은 느낌 살리기 위해 뾰족뾰족
노란 똥에 고정

3d펜에서 막나온 필라멘트는 흐물흐물해서
접착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코딱지만큼 짜내고 굳기전에 접착

뼈대라고 만들었지만 필라멘트로 만든 뼈대라
고온의 필라멘트가 닿으면 녹기도 한다
(뼈대를 필라멘트로 만들면 안된다를 빼웠다 +1)

빈 부분을 좌우로 슥삭슥삭 채워주자

 

굉장히 잘된 부분을 찰칵

현실은 울퉁불퉁 ㅋㅋㅋ

 

다 채우면 세로선도 몇개 추가해주자

다 만들었으면 뿔도 추가

뿔은 꼬깔콘 만들듯이 원을 그리며 만들고
다 만들면 손으로 모양을 잡아준다

하단 노란 불꽃을 표현하고 싶었다 (빌어먹을 미적감각 ㅠㅠ)
노란 불꽃이 감싸는 느낌을 살리게 빈곳으로 슝슝


자 이제 이 어설픈 '멍게'ㅠ 를
휴대폰 조명위에 올리면 완성!

 

 

 

 

 

 

나름 뿔 만든건데 ㅠ 멍게가 되어버렸다



 

 

 

만들면서 신경써야 할 것 중 하나는...

만들면서 신경을 안썼더니 필라멘트가 꼬였다ㅠ

꼼꼼이 채우지 않아서 더 예쁘게 색이 나오는 것 같았다
안쪽의 노란색을 촘촘히 만드는게 핵심

 

제작 후기
ㅡ 사실 저가형 3d펜이라 그렇게 기대 안했다
사용자 스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ㅡ 반투명 필라멘트의 조명이 생각보다 화려하지 않았다

차후 숙제
ㅡ 반투명 필라멘트의 색조합
ㅡ 우드버닝툴 사용

(사실 인두기로 다듬고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까먹고 늦게 올리는...

미술 재능따위 없는 이과생의 작품이다
촛불을 도안으로 만든다면
더 예쁜 작품이 만들어질것 같다 ㅋㅋㅋ

 

 

다들 도전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