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SUNLU SL-300A 3D펜 사용 후기(2) - 빛나는 칼날!!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3. 26.
반응형

오늘은 투명 필라멘트를 이용하여 

저번시간에 만들다 실패한 

SD건담 더블오 다이버의 무기 제작을 

시도해볼까 한다. 

 

투명 역할을 할거라고 기대하는 

반투명 흰색의 필라멘트와

반투명 블루 필라멘트의 효과로

화려한 무기를 만들어볼까 한다!

 

 

[빛나는 칼날!!]

 

 

검날과 비슷한 이미지를 만든다.

 

 

검날의 흰색 부분을 잘라내고 

좌우에서 붙여서 뭔가 무기가 공격되는 모양으로

푸슝!!!!

 

결과는....

 

 

3파이 LED를 넣었다.

 

 

일단은 다음과 같이 반성해보자.

 

[반성의 시간]

1. LED 조명 불빛이 약하다. 

파란색이 3볼트 전지에서는 약한 빛을 내는 것 같다. 

(아두이노 키트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는 LED)

어서 알리에서 LED가 오기를....

2020/03/08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LED 개조 물품 구매(SMD led, 필라멘트, 아트나이프)

 

(알리) LED 개조 물품 구매(SMD led, 필라멘트, 아트나이프)

LED 개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이미 구매해 놓은 물품들이 많으나 부족한 물품들이 많아서.. (특히 아두이노용 LED가 거의 없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 알리를 켜 보았다. 켠 김에..

studylee00.tistory.com

 

2. 반투명 필라멘트를 뚫고 빛이 보이기에는 

3파이 LED로는 부족하다. 

- 반투명 필라멘트로 무언가 만들어 볼 생각을 하지 말아야하는가!

 

3. 나의 미적 감각이 똥이다ㅠㅠ

- 어쩔 수 없다. 누군가 나의 의지를 이어받아(?)

  멋진 작품을 만들어 줄 날을 기대한다.

 


 


[또 다시 인두기로 시도!]

 

이번에는 인두기로 모양을 다듬어 보려고 한다. 

인두기의 열을 이용해서 최대한 부드럽게 다듬어 주면 

모양이 좀 더 예뻐져서 불빛을 포기하고도 전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 

 

1탄의 실패를 비추어

인두기는 깨끗하게! 인두기는 깨끗하게!

 

 

 

처참한 작업 현장이 궁금하다면?

2020/03/22 - [공부하는 이땡땡/호기심쟁이 이땡땡] - SUNLU SL-300A 3D펜 사용 후기(1)

불러오는 중입니다...

 

 

아예 그동안 봉인해 두었던 새 인두기 팁을 장착

그 유명하다는 하코 스틱형 인두기로 

다듬기 작업을 시작!

(강한 의지가 보이지 않는가!!!)

 

그런데...

그런데.......

 

 

 

처참한 작업 결과....

 

[다시 반성의 시간]

1. 인두기는 깨끗했다. 

저 더러운 검은 얼룩은 인두기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결론

 

2. 인두기는 납을 녹이는 용도

그래서 납이 녹는 온도를 검색 327.5도

3D펜 PLA가 사출되는 온도는 180도 정도...

 

즉, 저 검은 얼룩들은 플라스틱이 탄 거라는 결론

 

인두기로 3D펜(PLA) 작업물을 다듬으면 안 된다는 결론에 도달!!

(남들이 우드 버닝툴을 쓰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

 

결국 빛나는 칼날은 쓰레기통으로....

하하하 어찌 매번 성공하겠는가

실패할 수도 있지..... ㅠ

 

 

 

여담

차마 태그에 건담 led 개조라는 태그를 달지 못하겠다 ㅋㅋㅋㅋ

 

여보 미안해. 나 우드버닝툴(온도조절 인두기)도 알리에서 샀어...

 

 

2020/03/22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우드버닝툴 직구하기(3D펜 후처리)

 

(알리) 우드버닝툴 직구하기(3D펜 후처리)

3D펜 후작업으로 많이 쓰인다는 우드버닝 툴! 원래는 우드버닝 뜻 처럼 나무를 태우는 역할을 한다. 즉 나무에 무늬를 새기거나 조각을 할 때 쓰이는 툴이다. (태워서 새기는..) 어차피 생긴게 인두기와 비슷해서..

studylee00.tistory.com

 

2020/04/04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3D펜으로 만들어보는 야광 이땡땡♡ ㅋㅋㅋㅋ (우드버닝툴 작업)

 

3D펜으로 만들어보는 야광 이땡땡♡ ㅋㅋㅋㅋ (우드버닝툴 작업)

오늘은 기다리던 우드버닝툴 작업을 해보고자 한다 ㅋㅋㅋ 그런데 아무거나 만들어서 하기는 그렇고 평평한 무언가(?)를 만들어 놓고 작업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바닥에 뒹구는 다이소산 조명을 발견 ㅋㅋㅋ 여기..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