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3D펜)으로 만들어보는 야광 이땡땡♡ ㅋㅋㅋㅋ (우드버닝툴 작업)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4.
반응형

오늘은 기다리던 우드버닝툴 작업을 해보고자 한다 ㅋㅋㅋ

 

그런데 아무거나 만들어서 하기는 그렇고 

평평한 무언가(?)를

만들어 놓고 작업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바닥에 뒹구는 다이소산 조명을 발견 ㅋㅋㅋ

 

여기에 이땡땡을 써보도록 하자!

누르면 불 들어오는 다이소 조명

 

저 다이소 조명에는 슬픈 전설이...

재작년 유튜브를 찍어보겠다고 ㅋㅋㅋ 

측면 조명으로 활용하려고 몇 개 샀는데 ㅋㅋㅋㅋㅋ

광량이 부족해서 패스 ㅋㅋㅋㅋㅋ

 

 

오늘의 계획은

1. LED 하나당 한 글자로! (그래서 고민하다 이땡땡♡)

2. 글씨는 반투명 필라멘트, 주변은 반투명이 아닌 필라멘트!

그러면 LED를 켜면 글씨 부분으로 빛이 나오면서 반짝반짝 하겠지!!!

 

 


[3D펜 작업]

이땡땡의 뜻은 익명의 이씨... 이OO 이다 ㅋㅋㅋㅋㅋㅋ

(땡땡을 직접 쓰기 힘들어서 말하는 거 아님 ㅋㅋㅋ)

 

3D펜으로 뚝딱뚝딱 완성 ㅋㅋㅋ

 

일단 노란색 반투명 필라멘트, 야광 필라멘트를 이용하였다. 

(단지 꺼내져 있었기 때문에였다...)

 

 

야광 필라멘트여서 그런가 빛이 잘 새어 나왔다. ㅠㅠㅠ

나의 의도는 글씨로만 불빛이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어둡게 만들고 싶었다 ㅠㅠㅠㅠ

 

얇게 만들어서 그런가... 

야광 필라멘트라 그런가... 

글씨와의 구분도 잘 안 되고....

무엇보다 글씨 뒤의 LED가 선명하게 보인다 ㅠㅠㅠㅠ

 

 

 

그래서 어두운 곳에서 불을 켜 보았다. 

 

LED 조명만 선명하게 보이고 글씨로 빛이 투과되는 느낌이 아니다... ㅋㅋㅋㅋ 
이땡땡이 잘 안보이긴 하지만 보이긴 한다!!!

 

그래도 뭔가 느낌이 있네... 이 정도면 나쁘지 않네... 아쉽다라고 생각하고 나가려는데....

 

어라...?

 

어라...??

 

어라...???

???????????????????????

이것이 야광 이땡땡!!!
와..... 야광이 이런거구나 ㅋㅋ 어두우니까 잘 보인다 ㅋㅋㅋ

 

 

그래서 급하게 제목 변경 ㅋㅋㅋㅋㅋ

3D펜으로 만든 불키면 보이는 이땡땡♡ 에서

3D펜으로 만들어보는 야광 이땡땡♡ 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드버닝툴]

심플한 구성으로 도착한 우드버닝툴

온도조절이 가능하다. 

분명 설명에는 3초동안 누르면 켜진다고 써 있었는데!!

버튼을 세번 눌러야 켜지더라 ㅋㅋㅋㅋ (불량인가?ㅋㅋ)

 

면을 정리하기 위해서 가장 넓적한 팁으로 교체하였다.

 

필라멘트를 녹여야 하고, 태우지 말아야 하니까 

230도로 설정하고 해보았다. 

 

평평해지기는 했다 ㅋㅋ

글씨가 있기 때문도 있고

얇게 한층만 칠한거여서 

거침없이(?)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잘 펴지기는 했다.

 

생각보다 꾸욱 누르면서 해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두 겹 이상의 토대가 있어야 가능할 것 같다!!

 

조명을 켜보니 눈으로 안보이는 얼룩이 생겼다 ㅠㅠ

 

거친 질감이 있던게 좀 더 예쁜 느낌이다

 

타서 생긴 얼룩은 아닌 것 같았다

야광 필라멘트의 특징인거 같은 느낌?

밝을때는 전혀 보이지 않는 얼룩이니까...

 

 

 

사포로 갈아보았다... 

거친 부분이 더 평평해지고 매끈해진 느낌이지만 이걸 언제 해.... ㅠㅠ

 

그래서 전동 미니 그라인더 이용해서 갈아보았다.

 

첫번째와 두번째 글짜 사이만 집중적으로 갈았다. 

사포와 그라인더 이용하면 확실히 평평하고 매끈하게 갈려질 거 같았다. 

 

 

[작업 결과물 비교]

우드버닝 작업 / 사포질 / 그라인더

첫 번째 글자와 두 번째 글자 사이를 집중적으로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다. 

 

 

작업 안 함 / 우드버닝 작업 / 사포 + 그라인더 

조금 더 갈면 깔끔한 느낌이 될 것 같았다. 

깔끔해지지면 이땡땡 글씨가 더 안 보일거 같아서 

그만 두었다. 

(얼룩때문에 실망해서 그런거 아니라는...ㅠ)

 

 

 

좀 더 예쁜 작품, 깔끔한 수정 작업에 우드버닝툴은 필요한 것 같다. 

(얼마나 잘 쓸지는....ㅋㅋㅋ)

 

 

☆☆☆ 우드버닝툴 구매 정보가 궁금하다면?

2020/03/22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우드버닝툴 직구하기(3D펜 후처리)

 

(알리) 우드버닝툴 직구하기(3D펜 후처리)

3D펜 후작업으로 많이 쓰인다는 우드버닝 툴! 원래는 우드버닝 뜻 처럼 나무를 태우는 역할을 한다. 즉 나무에 무늬를 새기거나 조각을 할 때 쓰이는 툴이다. (태워서 새기는..) 어차피 생긴게 인두기와 비슷해서..

studylee00.tistory.com

 3D펜 정보가 궁금하다면?

2020/03/22 - [공부하는 이땡땡/호기심쟁이 이땡땡] - SUNLU SL-300A 3D펜 사용 후기(1)

 

SUNLU SL-300A 3D펜 사용 후기(1)

사용기 1탄 SUNLU SL-300A 필라멘트: 야광 블루(pla) 전원부: 보조배터리 사용 3D펜 관련 정보나 팁(이라기 보다는 느낀 점)을 써볼까 한다 ㅋㅋㅋ 일기라 생각하고 편히 봐주시길.. 우선 SL-300A 오늘은 건담의..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