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건담led개조) SD 뉴건담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7.
반응형

건담하면 애니도 있고,

프라모델도 있지만

나는 아직도 '건담 캡슐 파이터'의

여운이 남아있다. 

 

다른 기체는 몰라도 빠 속성의

뉴건담 HWS (일명 황우석 건담)을

제일 좋아했다. 

그 외 F91(빠), 프리덤(찌)를 좋아했었다.

 

뉴건담.. 애니메이션을 보진 않았지만

처음으로 MG를 조립해보고 개조의 계획도 없었던 녀석인데...

어느 날 건담베이스에서 본 녀석을 충동구매하였고

개조의 제물로 만들었다.

오늘의 제물. SD건담 뉴건담
눈의 전압이 낮으면 LED를 하나만 넣어놔서 짐(GYM)처럼 보인다 ㅠㅠ

눈부분의 스티커를 구멍을 뚫어 붙여보았으나

뭔가 빙구같이 생겨서 패스ㅋㅋㅋㅋㅋㅋ

 

두 눈을 구분하기 위해 네임펜으로(애나멜 물감따위 없다) 그려줄까 했다.

 

전선을 어떻게 숨기며 어떻게 연결해서 깔끔하게 할지 고민이었지만

오늘의 회심의 역작 나의 빔샤벨을 보고 친구가 '경광봉'이라고 하고 난 뒤로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경광봉 때문에... 일단 사진만 찍고 보관하기로 ㅋㅋ

(개조과정과 방법은 하단에 간략하게 정리한다)

 

 

출동 뉴건담!
빵야!(눈뽕죄송)

 

 

 

[오늘의 개조과정]

1. 머리: 눈 부분 위에 3D펜 투명으로 모양을 만들고, 기존 부분은 니퍼로 제거. 2012 칩 LED를 심어주었다.

2. 바주카: 3파이 엘이디인가를 구멍 뚫어 꼽고, 전선도 그냥 아두이노 전선 이용해서 꽂았다.

3. 빔샤벨: 칼날 부분 제거. 광섬유+투명 필라로 뼈대 만들고 붉은색 필라멘트로 겉을 듬성듬성 덮었다.

4. 판넬: 이것도 구멍 뚫어서 3파이 일반 엘이디 넣어주고, 글루건으로 가득채웠다. (남은 프레임으로 틀을 만듬)

 

차후 제작과정을 영상으로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리겠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