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3D펜) 이니셜로 무드등을 만들어보자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21.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 얼핏 언급했는데

 

아내가 조명등이 있으면 좋겠다고 해서

'내가 만들어줄게' 라고 큰 소리를 치고 

만든 작품들 ㅋㅋㅋ

 

장점보다는 단점들이 더 많은 작품들 중에서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보니

선이 없는 작품이 만족도가 높았다 ㅋㅋㅋ

 

 

 

 

조명등으로 만든 것 같지만 조명등 역할을 못할 것 같은 작품들 ㅋㅋㅋㅋ

(조명등 관련 포스팅은 최하단에 링크를 걸겠다 ㅋ)

 

 

다 단점이 있었지만 결국 선택된 것이 야광 이땡땡 작품 ㅋㅋ

그런데 이땡땡은 나의 상징과도 같은 것이라 ㅋㅋ

아내를 위한 작품을 하나 더 만들기로 결정

 

지난 작품의 단점을 보니 얇게 만들었더니 빛샘이 심했고, 

야광 필라멘트를 태웠더니 불 끄고 어두우면 예쁘지만 

그냥 보거나 조명을 켰을 때 더러워 보인다는 단점을 기억하고 

이번에는 아예 불투명 색 배경으로 글씨 부분만 투명으로 만들기로 결정하였다. 

 

 

오늘의 재료들. 다이소 조명 + 형광레드, 투명 필라멘트 + 사랑하는 마음
투명 필라멘트로 글씨를 써주고
형광레드로 빈칸을 채워준 뒤 두텁게 덧칠한다
우드버닝으로 녹여서 매끈하게
그라인더로 마무리
완성!

글씨 모양에 따라 우드 버닝툴을 사용하다 보니

내가 원하는 만큼 평평한 모양이 안 나왔지만 

그래도 만졌을 때 매끈한 모양,

투명색에 은은하게 물든 형광레드 빛깔이 나름 매력적인 조명으로 완성

 

테두리도 작업할까 했지만 ㅋㅋㅋ 우드버닝 툴이 미숙해서 작업 안하기로 결정 ㅋㅋ

 

이미 유리병 조명은 아이가 납치해가서 장난감으로 결정 ㅋㅋㅋ
잘 때만 손쉽게 꺼내서 은은하게 켜놓는 조명등 완성! 

 

 

조명등 관련 포스팅

2020/04/06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광섬유가 도착해서 광섬유를 이용해 장미를 만들어볼까 한다. 광섬유가 중국산이라 그런가 ㅋㅋ 기대보다 불빛이 밝게 나오지는 않았다. 마치 야광처럼 완전 어두운 곳에서 활용해야 측면 발광이 가능하다고 봐야..

studylee00.tistory.com

2020/04/11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RGB LED 스트립 + 다이소의 콜라보! 이런 무드등은 어때요?

 

RGB LED 스트립 + 다이소의 콜라보! 이런 무드등은 어때요?

아내가 무드등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래서 "아니! 내가 LED 블로거인데! 내가 만들어줄께!" ....... ....... ....... 왜 그랬을까? 온갖 아이디어를 동원하고 시행착오를 겪어 구상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무드등을..

studylee00.tistory.com

2020/04/04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3D펜)으로 만들어보는 야광 이땡땡♡ ㅋㅋㅋㅋ (우드버닝툴 작업)

 

(3D펜)으로 만들어보는 야광 이땡땡♡ ㅋㅋㅋㅋ (우드버닝툴 작업)

오늘은 기다리던 우드버닝툴 작업을 해보고자 한다 ㅋㅋㅋ 그런데 아무거나 만들어서 하기는 그렇고 평평한 무언가(?)를 만들어 놓고 작업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바닥에 뒹구는 다이소산 조명을 발견 ㅋㅋㅋ 여기..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