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RGB LED 스트립 + 다이소의 콜라보! 이런 무드등은 어때요?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11.
반응형

아내가 무드등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래서

"아니! 내가 LED 블로거인데! 내가 만들어줄께!"

 

.......

.......

.......

왜 그랬을까?

 

온갖 아이디어를 동원하고

시행착오를 겪어 구상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무드등을 소개하겠다 ㅋㅋㅋㅋ

엄청 쉽다!

재료(라쓰고 돈이라고 읽는다)와 시간만 있으면 손재주가 없어도 충분!!

 

 

[재료]

LED바(5v, 리모컨 있는 것) 

다이소산 유리병

다이소산 강력접착제(투명용기에 들어있는 것)

집에 있는 송곳, 가위, 테이프 등

집에 있는 글루건

문방구 기름종이.... 끝

 

괜찮지 않나요????

 

[제작과정]

먼저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다이소의 접착제... 그 중에서도 투명 통에 들은 접착제가 있다.

우리는 여기서 투명통만 사용

사실 아무 투명통이나 상관 없다.

 

 

바닥에 글루건을 바르고

기름종이를 바닥에 붙인 뒤, 원형으로 잘라주자

원형통 옆으로도 기름종이를 테이프로 고정시켜 주고

병길이를 생각하여 기름종이를 잘라주면 끝

송곳을 이용하여 뚜껑에 구명을 여러개 뚫어줘서 LED가 지나갈 수 있도록 하자

필자는 LED 스트립의 9개의 전구를 이용

양쪽 4개씩 바닥에 1개를 위치하게 하였다. 

딱 붙어있으면 뭔가 뜨거울거 같아서 

집에 있던 스틱사포 조금 잘라서 공간이 생기게 했다.

스틱사포 양면도 글루건으로 고정

 

글루건으로 뚜껑에 LED 고정

마지막으로 기름종이를 감싼 통을 덮으면 완성

 

 

 

LED 효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엄청 쉽죠???

 

 

여담

아내가 무드등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래서 사실은 저 병뚜껑 위에 장미를 붙이고

마치 꽃병과도 같은 느낌을 내려고 했는데 ㅋㅋㅋ

광섬유의 광량(?)이 생각보다 약해서 묻힐까봐..

그냥 따로 만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

 

여담2

과연 이 장미를 이기고 아내에게 간택될 수 있을 것인가??ㅋㅋㅋ

2020/04/06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광섬유가 도착해서 광섬유를 이용해 장미를 만들어볼까 한다. 광섬유가 중국산이라 그런가 ㅋㅋ 기대보다 불빛이 밝게 나오지는 않았다. 마치 야광처럼 완전 어두운 곳에서 활용해야 측면 발광이 가능하다고 봐야..

studylee00.tistory.com

 

 

여담3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596656704

 

기타 기타PC주변용품 ₩6,050

에폭시RGB 플렉시블LED바 DL-BF2WRE5050RGB-L60-5V-1M

item.gmarket.co.kr

알리에서 산다면 더 싸게 살 수 있겠지만

리모컨 달리고 RGB LED 스트립바 중 저 정도가 제일 합리적

잘라내고 쓰면 나머지는 납땜해서 활용하여야 한다. 

 

 

즉, 

LED 약 만원 + 병 천원 + 접착제 천원 = 그냥 다이소에서 조명등(5천원)을 사자!!!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