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3D펜) 장미를 만들어보자 2탄. 이번에는 좀 더 장미 같게 ㅋㅋ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21.
반응형

3D펜으로 인생 역작을 만든 뒤...

 

더 이상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을 것 같아

한동안 3D펜을 손대지 않았었다 ㅋㅋ

 

'박수칠 때 떠나라' 는 말이 있듯이

나 혼자 박수치고

나 혼자 만족하고

그렇게... 3D펜 세계를 떠날 뻔 했다!!!

 

하지만 한 편으로는 ㅋㅋㅋㅋㅋㅋ

3D펜 장미를 만든다고 해놓고...

프리지아를 만들었던 내 미적 센스를 한탄하며

장미의 여운이 남았었다. 

 

내 인생 역작 '장미 1탄' ㅋㅋㅋ 아무리 봐도 '프리지아' 아님??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장미를 만들어보기 위해 

예행연습을 해보았다

 

소싯적에(?) 좀 접어보았던 장미를 만들며 

아이디어를 얻어 장미 만들기에 재도전을 해보기로 하였다 

 

종이접기 장미

 

오늘은 빨간색 투명 필라멘트를 이용할 예정이다 

장미 1탄(프리지아)처럼 아두이노 3색 RGB LED에 꽂을 예정이다 ㅋㅋ

 

오늘의 핵심 뚱전지
뚱전지 보다 작게 만들기 위해 여백이 남게 만들어주자
원기둥을 만들고 한쪽 면을 둥글게 둥글게 돌려가며 쌓아주자
꽃잎 크기를 대충 그려주자 ㅋㅋㅋ

필자는 원래 도안을 그리지도 참고하지도 않는다

왜냐하면..

왜냐하면... 

손이 막손이라 도안대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기준을 잡기 위해 도안을 그려주고..

도안은 참고만 할 뿐 ㅋㅋㅋㅋㅋ 만들때는 그냥 마음대로ㅋㅋㅋㅋㅋㅋㅋ

뚱전지가 미끄러워서 그런가

3D펜으로 만들어놓은 부분이 밀린다 ㅠㅠㅠ

섬세하게 만들어 주자

 

꽃잎 내부를 채워주자
앞서 만든 원기둥보다는 조금 두껍게
꽃 내부와 외부꽃잎
바닥쪽을 테두리에서부터 둥글게 둥글게 만들어간다

 

그리고 완성

 

나름 장미 같아 보이지 않는가!

 

 

아두이노 광섬유 결합
첫번째 장미보다 감동이 덜하다

 

꽃잎 옆부분, 꽃 가운데를 층층이 쌓아줘서 그런지 역시 빛나는 정도가 약하다. 

그래서 조금 감동이 덜 했다.... 

그래도 조금은 장미 같아졌길 기대하며 ㅋㅋㅋ

광섬유 없이 LED에 직접 올려놓은게 더 예쁘다

장미 같다고 해주세요 ㅠㅠㅠㅠ 제발...

 

 

여담1

장미를 꽂지 않고 광섬유만 꽂아 놓은 것이 더 예뻤다ㅋㅋㅋ

제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광섬유만 꽂아놓는게 더 예쁜건 기분 탓?

 

여담2

이번엔 장미가 아니라 튤립이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미를 만들었지만 이번에는 튤립 논란에 휩쌓인 장미 2탄 ㅋㅋㅋㅋㅋ

 

 

[장미 꽃 1탄 후기]

2020/04/06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광섬유가 도착해서 광섬유를 이용해 장미를 만들어볼까 한다. 광섬유가 중국산이라 그런가 ㅋㅋ 기대보다 불빛이 밝게 나오지는 않았다. 마치 야광처럼 완전 어두운 곳에서 활용해야 측면 발광이 가능하다고 봐야..

studylee00.tistory.com

[아두이노 랜덤 라이트]

2020/03/29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3색 LED를 켜보자(3) - random 명령어, switch

 

3색 LED를 켜보자(3) - random 명령어, switch

색상표를 이용하여 색을 잘 결정하면 상관이 없겠지만.. 필자같이 예술감각 똥에 미적감각 꽝이라면 차라리 컴퓨터의 랜덤 조합이 더 예쁜 색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3..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