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3D펜] 하트 모양으로 꽃을 만들어보자 ㅋㅋ(+도안, +트레이싱지)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6. 11.
반응형

입체적인 꽃을 몇 번 만들어보았는데..

결국 꽃잎들을 여러장 겹치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왕이면 하트 모양도 만들어 볼 겸...

여러장의 꽃잎을 곂쳐서 꽃을 만들어볼까 했다.

 

그동안 도안 없이 모든 것은 나의 예술적 감각(?)으로 만들었으나

이번에는 트레이싱지를 이용해서 도안을 만들어보는 작업을 해볼까 했다.

 

파워포인트로 대충 만든 도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안으로 쓰기 위해 자릅니다
자주먹는 커피를 이용해서 굴곡을 줄까해요

트레이싱지? 트레팔지?

일단 도안이 비치는 투명 종이가 필요하다. 
일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반투명 기름종이는 트레이싱지라고 부른다. 
무게에 따라서 두께 차이가 있고, 
트레이싱지보다 조금 더 두꺼운 것이 트레팔지.
생각보다 도안을 대고 7장 가량의 꽃잎을 만드는 동안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많이 만들어서 내구성이 떨어졌나, 마지막엔  종이가 묻어 나오기도 했지만)
위의 작업은 트레이싱지 A4 사이즈를 구매해서 만들어 본 것

혹시라도 비치는 종이가 필요하다면 문구점(알파 등)에서 트레이싱지나 트레팔지를 구매하면 될 것 같다.

OHP 필름을 사용해도 되는데 샘플을 이용해봤는데 낱장으로 안 판다는 단점이 있어서 딱히....

 

작은 꽃잎은 굴곡 효과가 거의 없고, 그냥 큰 꽃잎만 굴곡 효과가 있어요

일단 대략적으로 원을 채우고 겹쳐져야 해서, 꽃잎은 7장을 만들었다.

작은 꽃잎은 가운데 추가 해주기 위해서 조금 더 많이 만듬

꽃을 만든다 자기 암시를 주면서 꽃잎들을 겹칩니다
꽃잎 연결은 그냥 3D펜 필라멘트로... 
회오리 모양으로 붙여 주기만 하면 끝!
안이 허전해서 작은 꽃잎으로 안을 채워주었다
국화를 닮은 듯한 꽃 완성
이런식의 응용도 가능하다 ㅋㅋㅋ 평평하게 겹친 꽃 ㅋㅋㅋ

 

 

2020/04/06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광섬유가 도착해서 광섬유를 이용해 장미를 만들어볼까 한다. 광섬유가 중국산이라 그런가 ㅋㅋ 기대보다 불빛이 밝게 나오지는 않았다. 마치 야광처럼 완전 어두운 곳에서 활용해야 측면 발광

studylee00.tistory.com

2020/04/21 - [공부하는 이땡땡/LED 작품(건담)을 만들어보자] - (3D펜) 장미를 만들어보자 2탄. 이번에는 좀 더 장미 같게 ㅋㅋ

 

(3D펜) 장미를 만들어보자 2탄. 이번에는 좀 더 장미 같게 ㅋㅋ

3D펜으로 인생 역작을 만든 뒤... 더 이상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을 것 같아 한동안 3D펜을 손대지 않았었다 ㅋㅋ '박수칠 때 떠나라' 는 말이 있듯이 나 혼자 박수치고 나 혼자 만족하고 그렇게...

studylee00.tistory.com

 

[여담] 만든건 5월 7일인데... 바빠서 포스팅을 깜박함...

동영상 만들려고 찍어놨는데 만들 수 있을지는...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