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LED 작품

(3D펜) 장미 조명 만들기! (+광섬유, +아두이노)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6.
반응형

광섬유가 도착해서 광섬유를 이용해

장미를 만들어볼까 한다. 

 

광섬유가 중국산이라 그런가 ㅋㅋ

기대보다 불빛이 밝게 나오지는 않았다. 

 

마치 야광처럼 완전 어두운 곳에서 활용해야

측면 발광이 가능하다고 봐야 할 것 같다...ㅋ

 

 

[3D펜으로 장미 만들기]

딱히 준비물이라고 할 것도 없다 ㅋ

마스킹 테이프는 그 위에 3D펜을 그리면 잘 떨어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안 떨어졌다 ㅋㅋ

 

접착제가 필요한 건 아니고 둥근 곡면이 필요했다. 

 

 

 

작은 꽃잎 4장에 광섬유를 부착시켜 주었다. 

 

 

꽃잎 네장을 모으니 허전해서 가운데 작은 꽃잎 하나 추가해주었다. 
겉을 감쌀 꽃잎들은 만들어주자. 

곡면을 기대하고 접착제 케이스에서 꽃잎을 만들었지만 

작은 꽃잎은 별 효과가 없게 느껴졌다. 

차라리 세로로 빈틈있게 만들고 띄어내고 나서

곡면을 만드는 것이 훨씬 편했다.

큰 꽃잎은 조금 공간 있게 만들었다. (필라멘트가 아까운 것은 아니다 ㅋㅋ)
여유 공간이 있으니 꽃잎이 잘 휜다. 
꽃잎을 지그재그로 예쑬성을 살려서 붙여주자
꽃잎을 다 붙여주고 완성
빨대를 이용하여 광섬유를 정리해주었다. 
이렇게 찍으니 왠지 나 금손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미라기 보다는 ㅋㅋㅋㅋ 프리지아를 닮았지만

장미라고 해놔야 사람들이 더 많이 검색할 것 같다 ㅋㅋㅋㅋㅋ

난 장미를 만들고 싶었다고!!!!!!!!!!!

 

좌측 프리지아 / 우측 장미 ㅋㅋㅋ

 

 

 


[아두이노 연결]

 

광섬유가 광량이 적기도 하고 아담하게 장식하기 위해서

아두이노 아크릴 실드도 장착. 

미니브레드보드와 브레드보드 점퍼선을 이용하여 단정하게 꾸며 주었다. 

3색LED + 아두이노 + 3D펜 장미

 

3색 LED를 연결하였으며 아두이노로 랜덤한 불빛이 1초마다 바뀌게 명령을 넣었다. 

 

 

☆ 장미의 랜덤 불빛을 제어하는 아두이노 명령어와 회로도

2020/03/29 - [공부하는 이땡땡/아두이노를 작동해보자] - 3색 LED를 켜보자(3) - random 명령어, switch

 

3색 LED를 켜보자(3) - random 명령어, switch

색상표를 이용하여 색을 잘 결정하면 상관이 없겠지만.. 필자같이 예술감각 똥에 미적감각 꽝이라면 차라리 컴퓨터의 랜덤 조합이 더 예쁜 색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3..

studylee00.tistory.com

☆ 전반적인 아두이노 제어법을 배우고 싶다면...

2020/02/18 - [이땡땡의 이야기] - 아두이노 LED 프로젝트(1차)

 

아두이노 LED 프로젝트(1차)

여기는 LED 프로젝트의 글 순서와 모음이다. 목차와 개요 정도로 참고하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1. 아두이노에 대한 내 생각 2020/02/05 - [이땡땡의 이야기] - 코딩교육이 필요한 이유? 아두이노..

studylee00.tistory.com

 

 

어두운 곳에서 빛을 발하는 장미!
최대한 안 움직이고 찍는다고 했는데 ㅋㅋ 어쩔 수 없나보다 ㅋㅋㅋ

 

 

 

 

여담) 이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야겠다 ㅋㅋ

생각보다 대충 만들었는데 고퀄 같지 아니한가??? ㅋㅋㅋㅋㅋ

제작과정은 동영상으로 만들어놨으니 편집을 시도해봐야겠다

 

여담2) 사실 계획은 이것이 아니었는데... ㅠㅠ

광섬유 광량이 생각보다 적어 실망해서 아두이노와 연결해버렸다. 

딱히 광섬유 추천하지 않지만 호기심이 생긴다면 아래 구매 글을 확인하자 ㅋㅋ

 

 

2020/03/08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LED 개조 물품 구매(SMD led, 필라멘트, 아트나이프)

 

(알리) LED 개조 물품 구매(SMD led, 필라멘트, 아트나이프)

LED 개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이미 구매해 놓은 물품들이 많으나 부족한 물품들이 많아서.. (특히 아두이노용 LED가 거의 없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 알리를 켜 보았다. 켠 김에..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