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육아, 수학, 교육

LTE 모델... 데이터 나눠쓰기 신청하는 법 (LG 데이터 쉐어링, 무료 유심, 상담 후기, 준비할 것 + 갤럭시탭 S7+)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8. 27.
반응형

 

갤럭시 탭 뿐만 아니라 태블릿을 새로 구매해서 사용하게 된다면

Wifi 모델과 LTE 모델, 5G 모델 중 선택하게 될 것이다. 

 

물론 조건이 필요하겠지만..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무료로 유심을 받아 데이터 나눠쓰기를 통해 

Wifi모델보다 좀 더 편하게 빠른 속도로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잇다!!

(무제한 아니어도 일부 요금제도 나눠쓰기 가능)

 

그렇다면 오늘은 LG에서 데이터 나눠쓰기를 위한

LTE 모델을 위한! 무료 유심 신청 방법에 대해 써보려고 했는데

어차피 다른 글들에서도 정보가 많으니(나도 검색해서 함 ㅋㅋㅋ)

 

핵심만 말하자면

1. 114에 걸어 가입 관련 부서를 연결해달라고 한다. 

2. 물어보는 것에 충실히 답한다(주민번호 + 카드정보 + 태블릿 정보)

이 두 가지가 끝이기 때문에 매우 쉽다. 

 

 

++ 아직 구입을 못하였고 와이파이 모델과 LTE 모델을 고민 중이라면

아래 글을 읽어보세용~ LTE 모델 개통방법 비교 및 데이터 나눠쓰기

2020/08/13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갤럭시 탭... wifi모델, LTE모델... 어떤 걸 써야할까요? (LTE 데이터 쉐어링)

 

갤럭시 탭... wifi모델, LTE모델... 어떤 걸 써야할까요? (LTE 데이터 쉐어링)

갤럭시 탭을 구매하려고 준비 중에 과연 어떤 모델을 구매해야할까만큼이나 궁금하고 고민되는 것이 어떤 통신방법을 이용할까 하는 것이다. 태블릿을 안써본 것은 아니다.. 레노버의 저가형 ��

studylee00.tistory.com

 

 

데이터 나눠쓰기 신청 후기

그래도 나는 블로거니까

필자의 경험을 통해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볼까 한다. (LG기준)

 

 

우선 114에 전화를 걸면 생년월일 입력하고 보이는 ARS에 연결된다. 

보이는 ARS에서 상담사 연결 -> 5. 일반상담으로 들어간다. 

(사진)

가입 상담이 없다니 ㅋㅋㅋㅋ

 

마치 다 알고 있다는 듯 덤덤하게.. (솔직히 나는 쫄보라서 조금 쫄았다)

"가입 관련 문의 하고 싶어서요. 관련 부서 연결해주세요." 라고 

인터넷에서 시키는 대로 말했다. 

 

"무슨 가입을 원하십니까? 고객님?"

 

"데이터 나눠쓰기용 무료 유심을 신청하고 싶어서요.."라고 말하자

관련 부서를 연결해주었다. 

 

혹시라도 연결이 끊어질 것을 대비해 문자를 넣어주었으니..

혹시라도 무료 유심을 얻기위해 가입 부서 바꿔주세요 말하기 힘든 사람은 

아래 번호로 도전해보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입부서 연락처!

 

 

관련 부서 연결이 되면 데이터 나눠쓰기를 하기 위해서 

무료 유심을 신청하려고 전화하였다고 하니 친절하게 안내해주었다. 

 

일단 필요한 정보는

1. 본인의 개인 주민등록번호

2. 결제는 안되지만 요금 결제용 카드

  - 유심 자체가 하나의 번호가 개통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 하지만 문자와 전화가 안 되기 때문에 카카오톡 등에 번호로 사용할 수는 없다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3. 태블릿 정보: 많은 글에서 태블릿이 있어야 된다고 했는데 ㅋㅋㅋㅋㅋ

나는 이전 포스팅에서 시리얼 넘버의 스샷을 찍어놨으니까 괜찮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왠걸... 시리얼 넘버 말고도 다른 정보가 필요했다. 

 

위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사진을 찍어 두는 등).. 태블릿이 굳이 없어도 되는 것 같았다. 

필자는 이전 포스팅에서 시리얼 넘버만 알고 있어서 결국 1일차에는 실패 ㅋㅋ

 

상담사가 당황하면서.. 내일 10시 이후에 전화주겠다고 하셨다. 

혹시라도 못받으면 30분 간격으로 전화주겠다고 친절함 뿜뿜 뽐내는 상담사

가끔 진짜 친절한 상담사 만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결국 무사히 통화를 끝마치고 나도 유심침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원래는 7700원인데 무료로 배송해준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역시 인터넷 검색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필요한 태블릿 정보]]

모델명

IMEI

상태 >> wifi MAC 주소

규제정보 >> 일련번호

(어라.. 의외로 시리얼 넘버 안물어봐서 당황 ㅋㅋㅋ) 

 

 

 


신청 후 Q&A

그냥 상담사랑 연결된 김에 데이터 나눠쓰기에 대해 궁금한 것 좀 물어보았다. 

 

1) 요금은?

 - 0원입니다 고객님

2) 다른 태블릿에 쓸 수 있나요? 

 - 태블릿에 사용은 가능합니다.

3) 다른 휴대폰에 사용할 수 있나요?

 - 데이터 나눠쓰기이기 때문에 통화 문자가 안되는 시스템이라 스마트폰의 사용은 잠길 수도 있습니다.

4) 번호가 발급된다고 하던데 제가 번호를 고를 수 있나요?

 - 뒤의 네 자리는 고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5) 나중에 이 유심을 활용하여 휴대폰 개통이 가능한가?

 - 사용이 가능합니다.(단 요금제 해지 후)

 

어서 유심이 와서 LTE 개통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