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육아, 수학, 교육

갤럭시탭S7+ 중고 거래 후기 - 이런건 확인해보세요..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10. 25.
반응형

S7+ 중고거래를 하며..

나도 쿨거래... 상대방도 쿨거래로 후다닥 이루어졌다.

 

혹시라도 상대방이 망설임을 갖기를 바랬고,

내 제품은 양품임을 보여주고 싶어서 생각해봤지만 ㅋㅋㅋ

 

구매자는 싸이드에 흠집정도만 확인하고 전원을 켜보고 돈을 입금하셨음 ㅋㅋㅋㅋ

괜히 내가 더 불안함 ㅠㅠㅠ

 

그래서 중고 거래 하면서..

혹시라도 판매를 하거나 구매를 할 때 이런 점 확인하면 좋겠다는 점..

이야기 해볼까해요...

 

초기불량 이슈

일단 초기 불량으로 이야기하는 건 녹조, GIF, 휨 현상..

여기서 녹조와 GIF 문제는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예측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휨 현상 정도는 확인해보시는게 좋아요..

어차피 쓰는데 지장이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알고 사는것과 모르고 사는 것은 차이가 있을 거 같아요

 

기기의 기본적인 작동 여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만나서 초기화 하시는게 좋을 거 같은데..

그럴 시간이 없으시다면 

삼성멤버스 앱 접속하면(미리 삼성멤버스 회원 가입하셔요)

하단 메뉴에 '도움받기'가 있어요

거기서 자동진단과 인터렉티브 진단이 가능해요.

그 정도만 테스트해보아도 초기 불량이 있는지 없는지는 확인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측면 흠집은 어쩔 수가..

중고 거래이고... 키보드 커버가 측면을 보호해주지 않아요

물론 예민하신 분은 어쩔 수 없겠지만..

측면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으면 측면의 생활기스는 어쩔 수 없을거 같아요

물론 기스가 잘나지는 않더라구요.. 

 

케어플러스는 양도가 안되요

중고로 구매하실거면 포기하세요

2020/10/23 - [공부하는 이땡땡/이땡땡과 태블릿(갤럭시탭S)] - 삼성 케어 플러스 해지하기 + 혜택 조회하기

 

삼성 케어 플러스 해지하기 + 혜택 조회하기

갤럭시 탭을 보내며 ㅠㅠㅠㅠ 이제 해왔던 것들을 하나씩 정리해야 하죠.. 일단 삼성 케어플러스 부터.. 케어플러스는 양도가 안되니까 중고거래 하실 때, 케어플러스가 필요하신 분은 반드시

studylee00.tistory.com

 

판매자 입장에서 3자 거래사기 주의하세요

3자 거래사기란...

내가 물건을 파는데 A라는 사람이 물건을 산다고 연락을 주고 

계좌번호를 받은 뒤 입금된 후 물건을 퀵으로 보내달라고 해요

그런데 알고 보니 입금한 사람은 B라는 사람이래요

결국 피해자는 B이고 사기꾼은 A지만

나는 물건을 팔고 돈을 받았기 때문에 물어줄 필요는 없지만

경찰서 조사에 참석해야해요.. 

경찰서에 가는 것보다는 차라리 직거래 장소에 나가는 게 편할 거 같아요

 

그래서 꼭 입금하는 모습, 여차하면 입금자 명과 신분증 확인 등 3자 거래 사기 주의하시길

그리고 퀵 거래는 조심하세요. 3자 거래 사기에 잘 이용된대요

저는 직거래였고, 직접 어플로 입금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잘 끝난거 같아요

 

 

이것저것 끼워서 드렸어요 

블로그를 보시면 알겠지만 딱 맞는 파우치

중국산 고속충전기와 케이블 + 허브 등 

그냥 S7을 위해서 구매한 물건들은 전부 다 한꺼번에 팔았어요..

이렇게 왕창 모아서 팔았어요... 싸게 팔아서 손해가 조금 있네요 ㅋㅋ

 

S7+를 판매한 이유..

일단 S7+를 만족한 이유는 '만족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정도입니다.

빠릿빠릿 하고 큰화면에 화려한 색표현... 제가 생각한 것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단지 여러분들과 관계없는 저만의 이유로 판매하게 되었어요 ㅋ

 

1. 줌..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한계

수업용으로 쓰려고 산 거지만... 사실 줌 호스트로는 한계가 많이 있었어요..

+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되어서 이제 실시간 수업이 없어졌다는 것..

+ 이미 학교에 그래픽 태블릿이 있는데 굳이 100만원짜리 태블릿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

결국 주 사용용도의 한계로 판매하게 되었어요.

2020/09/22 - [공부하는 이땡땡/이땡땡과 태블릿(갤럭시탭S)] - 갤럭시 탭S 활용하기!(경험담과 팁, 어플추천) + 원격수업과 Zoom

 

갤럭시 탭S 활용하기!(경험담과 팁, 어플추천) + 원격수업과 Zoom

갤럭시 탭 S7 플러스를 구매하고 가장 만족할 때는 큰 화면으로 누워서 유튜브 볼 때... 2시간 버스타고 큰 화면으로 넷플릭스에서 영화 볼 때... 아니아니!! 난 좀 더 생산적으로 갤럭시탭을 쓰고

studylee00.tistory.com

2. 주식을 시작했어요

코스피가 떨어지고 있대요.. 

그래서 저는 추가 매수를 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아내와 아직 주식과 관련해서는 의견 차이가 있어서..

야금야금 몰래몰래 400정도의 돈을 모아서 투자했지만...

더 투자할 방법이 없어서 과감하게 팔아버렸어요

(역시 이 망할 몰입률이란...)

moneylee00.tistory.com/22

 

코스피가 하락하고 있어요... 저는 추가 매수합니다![20201020]

보유 주식 비중에 새로운 항목을 추가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는데 ㅋㅋㅋ 몇개의 추가가 생겨서 오늘 이렇게 글을 씁니다. 앞서 예측한대로 코스피는 2400을 못버티고 내려왔으며.. 다른 분들이 잘

moneylee00.tistory.com

그리고 ㅋㅋㅋ 미국 주식을 시작했는데 ㅋㅋㅋ

평범하게 안정적일 줄 알았던 인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팔지 말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린이의 주식일기 오셔서 보시고 용기를 얻어가세요! ㅋㅋㅋㅋㅋㅋ

moneylee00.tistory.com/category/%EC%A3%BC%EB%A6%B0%EC%9D%B4%EC%9D%98%20%EC%A3%BC%EC%8B%9D%EC%9D%BC%EA%B8%B0

 

'주린이의 주식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린이의 주식일기

moneylee00.tistory.com

 

차후 태블릿을 구매한다면

좀 더 용도를 명확히 해야할 거 같아요..

버스안에서 영상을 보기에, 키보드 없이 사용하기에 10.1인치는 조금 큰 느낌이었어요..

다음번에는 조금 작은 태블릿을 사고 싶어요.. 

 

다들 중고는 신품이든 거래하실거면

꼭 사용용도를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후회가 없을 것 같아요

 

테크몽님왈 영상만 볼거라면 10만원대 태블릿으로 충분하다고 하셨습니다.ㅋㅋㅋㅋㅋ

 

S7이 주는 퍼포먼스는 제가 사용하는 용도에는 너무 과분했습니다.

북커버 키보드를 잘 활용할 수 있을 때(그런 환경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을 때)

 - 주요 활동반경에 항상 PC가 있어서 갤탭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ㅠㅠ

Spen을 잘 사용할 수 있을 때(노트필기를 자주하고, 안드로이드에서 멀티태스킹을 많이할 때)

 - 필기습관, 다꾸 등에 관심이 없어서 ㅠㅠㅠㅠ 써놓고 잘 활용을 못했어요 ㅠㅠ

고성능 게임을 잘 사용할 수 있을 때 

 - 요즘은 게임을 잘 안해서 ㅠㅠㅠ

 

그럼 모두 좋은 용도로 100%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