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육아, 수학, 교육

갤럭시북 플렉스2 개봉기... 그리고 서비스센터로... ㅋㅋㅋㅋ(환불 신청 후기)

by 공부하는이땡땡 2021. 1. 11.
반응형

드디어 도착한 플렉스2

 

이제 이걸 활용해서 

봉인해둔 유튜브도 다시 시작하고

열심히 공부도 해야지라고 다짐했지요..

 

그리고 짜잔...!!

 

중요한 노트북 본체는 어디에??

 

 

신나는 마음으로 노트북을 열어보고 액정 필름을 붙이려고 개봉했는데

이게 왠걸.... 노트북 액정 한가운데에 지워지지 않는 하얀점이 있는 것 아닌가??ㅠㅠㅠ

 

눈으로 봤을 때는 하얀점이었지만... 사진을 찍으니 기포처럼 보였다. 

그래서 혹시나 새제품이라 액정 필름이 붙어 있는 건 아닐까 하고 

액정을 뜯어낼 뻔 ㅋㅋㅋㅋㅋㅋㅋ

** 플렉스2 모델의 액정에는 액정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플렉스2 개봉 후기

1키로의 무게는 노트북이라고 생각하고 들기에는 정말 가벼운 느낌

하지만 15인치대의 노트북만 써왔기에 13인치의 화면은 작게 느껴졌다..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너무 예뻤다

전원도 켜보지 않고 서비스 센터로 달렸기 때문에 개봉기는 여기까지.... ㅠㅠ

 

 

그래서 판매샵에 문의를 남기고 퇴근 후 바로 서비스센터로 직행

 

조금은 무뚝뚝한 엔지니어 분이 답답했지만..

(보통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고민되는 경우 답을 좀 잘 제시해줘서 아무 생각 없이 방문이 가능했는데 이번에는..)

 

액정을 막 긁어보고 닦아보고 하시더니...

 

"일단 전원도 안켜보신 제품이라고 하셨으니 원하시는대로 해드리겠다."

라고 대답을 해주셨다. 

 

이건 기기의 잘못이다 라는 인정은 안했지만

그래도 조금 돌려서 이건 교환 환불 해줄 수 있을거 같아 라는 태도에 조금 안심...

 

일단 나의 상황이 1월에 당장 쓰고 싶어서 예약 주문이 아닌 제품을 구매한 경우였고 (바로 배송을 받을 수 있는..)

그래서 지금 당장 수리가 된다고 했다면 수리를 신청할 뻔 했다(실제로 수리를 신청하고 나왔다...)

 

수리의 경우 내일 아침 열시까지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으며

환불의 경우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였다. 

 

결국 빨리쓰고 싶어서 수리를 부탁드리고 왔는데

노트북 실구매자(?)인 아내께서

"아니 새 제품을 수리해서 쓰는 경우가 어딨어?"

라고 불같이 화를 내시며 환불을 받고 다시 사라고 했던... 

 

 

그래서 엔지니어 분께 다시 연락드려서 환불을 요청했고 

영수증 출력 후 같이 구매한 물건까지 들고 오시면 환불을 진행해주시겠다고 하셨다.

 

그러면서 

"이벤트 제품도 있지만, 같은 제품을 쓰시지 않을거면 같이 환불해드리려구요"

요점은 그랬다.... ㅋㅋㅋㅋ

 

100% 환불이 가능하다고 장담하지는 않으셨고,

대신 보통의 경우 '대부분'이 환불 처리가 된다 라고 하셨다

 

 

결론: 혹시라도 받자마자 기기의 결함이 있어보이면 사용하지 말고

구매한 물품 모두와 영수증을 챙겨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자

그리고 쇼핑몰에서 안내하기로는 기사 방문을 예약할 수도 있다고 안내해주었다

(성미가 급해서 그냥 서비스센터로 달려감)


 

이제 여기서부터는 그냥 혼자 주절거림

 

1.

필자는 15인치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램 8기가는 몇년전 발상인지... 

16기가 램이 달렸으면 좋겠다.

그리고 i7 모델보다는 가격을 생각해 i5 모델을

문서용을 생각하기 때문에 무게만 차지하는 그래픽 카드는 패스

라는 조건으로 플렉스2를 검색해봤지만...

 

내 입맛에 맛는 제품이 구매가능한 것이 없었다. ㅠㅠㅠ

15인치는 대부분이 예약배송이고, 16기가는 그냥 품절로 뜨드라 ㅠㅠㅠㅠㅠㅠ

 

2.

S탭 플러스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해봤고, 

지금 가격과 혜택을 비교해봤을 때

키보드 커버를 포함해서 120 정도에 구매했던 거 같은데

시간이 지난 지금 중고가 아니라면 그 정도 가격의 혜택을 받을 수가 없다... 

 

사전예약판매기간이 연장되어서

지금 혜택을 많이 주니까...(10~20만원 정도?)

지금 구매하는게 맞는거 같다...(결국 삼성 신상품을 살거라면)

 

 

결국 13인치 16기가 모델에 만족해야한다는건데...

어쩌지? 어쩌찌? 

환불 된다고 했으니까 한번 더 카드를 긁어???ㅋㅋㅋㅋㅋ

 

일단 내일 가서 교환이 되냐고 물어봐야겠다. 

 

 

여담: 사실 서비스센터를 왕복하고, 지금 하자있는 제품을 받았다는 것에 대한 불만은 있지만

예약배송 때문에 늦게 도착한거라고 생각하면 뭐...

서비스 대응은 쇼핑몰이나 서비스센터나 나쁘지 않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