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육아, 수학, 교육

갤럭시북 플렉스2를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환불썰과 재구매 고민 중)

by 공부하는이땡땡 2021. 1. 13.
반응형

먼저 갤럭시북 플렉스2를 구매하시기 전에 앞서 구매하기 전에 알아본 정보와

구매하고 느낀 점 등을 이야기해볼까 한다..

 

 

플렉스2로 플렉스를 하다

필자의 회사로 플렉스2가 개봉되었고,

필자는 플렉스2를 당당하게 개봉하며 

정말 플렉스하였다...

진짜 예뻤다 ㅋ

가벼운 무게, 예쁜 디자인... 심지어 펜으로 쓸 수 있고

최고급 사양의 11세대 인텔칩셋 등등 

최고급 기종을 구매한 것도 아닌데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했고

몇몇은 어느 싸이트에서 구매했는지 링크를 받아가기도 했다

(대학생 자녀분들 사주시겠다고...)

 

 

그리고 나는 그 분들께 명확히 말씀드렸다. 

 

용도를 명확히 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고...

 

 

플렉스2를 고민하신다면...

1. 필기만 할 거면 패드류(태블릿)가 나을거 같다

 

필자는 필기 + 줌수업 + 필기 녹화가 주 목적이다. 

그러다 보니 패드 단독으로는 줌 수업에 필기공유가 제한적이고

노트북 등의 다른 기기와 함께 써야한다는 것이 항상 불만이었다. 

(심지어 5G 모델은 이것저것 붙어있어서 가격이 엄청 비싸고 

 

만약에 필기가 주된 용도라면

아이패드(어플때문에 강추) / 갤럭시탭 S7 을 추천드리고 싶다

 

필자도 사실 애플생태계에 적응 못하는 삼십대 후반이라 ㅠㅠ 

애플생태계를 구경만 하고 있어도 사실 굉장히 탐난다

지금도 아내 몰래 호시탐탐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애플펜슬 2세대 중고를 노리고 있다 ㅋㅋㅋ

 

 

2. 필기가 주목적이 아니라면 정말 필기가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아니라면 그냥 일반 노트북을 사는 것을 추천드린다

 

2in1 노트북은 

휴대하면서 생산적인 문서작업도 하고

태블릿 모드로 필기도 하고 그러는데

 

반대로 생각하면

휴대성에서 태블릿에게 밀리고 

성능에서 일반 노트북에 밀린다. 

 

 

3. 마지막으로 플렉스2를 부러워하며 자녀에게 선물해주시고 싶어하셨던 분들께

 

"그냥 자녀가 갖고 싶은거 사주세요 ㅋㅋㅋㅋ"

라고 조언을 하였다ㅋㅋㅋㅋㅋㅋ

 

나는 특수한 상황을 고민하고 좀 더 나에게 편한 업무환경을 위해 구매한 것이지

플렉스2가 매우 좋아서는 아니라고 지금도 생각한다. 

 

그리고 지금 그 생각때문에 재구매가 망설여지고 있다. 

 

 

환불을 결정하고...

 

환불을 결정하고 사실 하룻동안 재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무지하게 들었다. 

 

나는 이동하면서 필기하는 건 생각지도 않는다.

따라서 15인치의 플렉스2가 가지고 싶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는 딱히 필요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씨피유 역시 최고성능의 i7 보다 i5 정도로 만족할 수 잇을 것 같았다.

그래도 램은 16GB 였으면 좋겠다. 

 

LTE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러려면 5G 모델을 구매해야하는데... 250만원... ㅠㅠㅠ

 

돈을 조금 더 추가하고 구매하고 싶어 알아보았지만

내가 원하는 욕구와 가격 사이의 합리적인 고민을 하다보니

 

결국 13인치의 16GB 모델이 정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재구매를 결정

 

 

혹시라도 여기까지 읽고 구매 생각이 있으신 분이라면..

필자가 구매한 것은 210만원짜리 13인치 모델


지금 당장 구매하세요

예약판매 기간은 끝났지만 

아카데미 이벤트로 각 싸이트마다 카드 추가 결제 할인이 있어요

 

S7+를 예약판매로 구매하고

(물론 불량을 뽑을 수도 있었고, 사람들의 평을 들을 수 없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 때 구매했던 가격이 최저가구나를 많이 느꼈습니다!

 

- 이땡땡의 구매내역 -

램 16GB 로 업그레이드 (7만원 추가)

할인 금액 포함(네이버페이 신한카드 간편 결제시) = 1,754,000원

구매확정시 네이버포인트 적립 = 107,700원

따라서 실제 구매가격은 1,646,300원
-> 아 신한카드 간편결제 혜택인줄 알았는데 국민카드 할인이었구나 ㅋㅋㅋ 이런 ㅋㅋㅋㅋ 지금 알았다는
(구매링크는 아래 블로그 글 참고)

2021/01/11 - [공부하는 이땡땡/이땡땡과 태블릿(갤럭시탭S)] - 갤럭시북 플렉스2 개봉기... 그리고 서비스센터로... ㅋㅋㅋㅋ(환불 신청 후기)

 

갤럭시북 플렉스2 개봉기... 그리고 서비스센터로... ㅋㅋㅋㅋ(환불 신청 후기)

드디어 도착한 플렉스2 이제 이걸 활용해서 봉인해둔 유튜브도 다시 시작하고 열심히 공부도 해야지라고 다짐했지요.. 그리고 짜잔...!! 신나는 마음으로 노트북을 열어보고 액정 필름을 붙이려

studylee00.tistory.com

 

환불썰: 환불처리를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했다..

환불 이야기도 위의 링크를 확인해보자 ㅋㅋ

 

요약) 액정에 이상한게 있어서 수리센터 가본 결과

켜보지도 않은 제품이라 환불처리를 도와주겠다고 함

 

그래서 오늘 구매영수증을 출력해서 감

영수증을 한참 찾았다 ㅋㅋ 주문상세 페이지에 보면 영수증 발급내역을 확인

그래서 그렇게 영수증과 수령한 모든 제품을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반납하고..

이제 업체에 전화했는데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환불처리 하셨으면 저희가 해드릴건 없어요. 구매확정 누르세요~'

라고 안내를 받음...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구매 확정시 지급됩니다

어라?? 어라????

 

잠깐만... 나는 1833800원의 영수증을 제출해서 환불을 받을 예정인데..

구매확정 후 받는 구매적립 포인트는? 그냥 내가 가지면 되는건가???

 

그렇게 10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생김..

서비스센터 두 번 방문으로...

 

그래도 혹시나 환불처리되면 반납해야할 수도 있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포인트를 안 쓰고 환불처리가 끝나기 전까지 갖고 있기로 결정

 

난 분명 구매확정을 누르냐고 업체와 통화를 했고!

서비스센터는 구매 영수증을 가져오라고 했고!

 

그래도 내 돈은 아니니까 가지고만 있어야지...

(여러분.. 혹시라도 길가에 떨어진 돈 주우시면 점유물 이탈 횡령죄가 됩니다 조심하세요)

아무도 찾지 않는다면 그 때는 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신고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2021/01/20 - [공부하는 이땡땡/이땡땡과 태블릿(갤럭시탭S)] - 삼성전자 노트북 환불.. 그 결과는?

 

삼성전자 노트북 환불.. 그 결과는?

환불하게 된 계기는 맨아래 관련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서비스센터에 환불을 접수하고 재구매를 고민하다 결국 휴대폰 교체로 결정 서비스센터에 영수증과 제품, 추가 구성품까지 제출

studylee00.tistory.com

갑자기 스마트폰 교체로 급결정 ㅋㅋ

재구매를 고민하며 환불을 하러 가는 길에

S21 예약판매 뉴스를 알게되었고..

스마트폰 교체에 급 관심

(2년 약정이 끝났다는 문자를 받아서 약정 1년을 더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다)

 

S21의 스펙을 검색해보고 비교해봤는데

꼭 S21을 구매해야하는 의문...

 

내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S펜'이었다. 

 

아마도 S21이 펜 내장이였으면 주저없이 신작을 샀겠지만

내가 제일 싫어하는게 다이어리 케이스이고 

S펜을 가지고 다니기위해서는 다이어리 케이스를 껴야 한다는 것에 급 실망

S펜을 다이어리 케이스 접히는 부분에 수납할 수 있다(사진: 윈퓨쳐, 독일)

그래서 S21 등장과 함께 조금 가격이 떨어졌다는 노트20 울트라 구매를 결정

요금제 8만5천원짜리를 6개월 쓰는 조건으로 

약간의 지원(?)을 받아 쿨하게 현금으로 결제 완료 

 

ㅋㅋㅋ 기승전 스마트폰 교체라니 ㅋㅋㅋ

 

 

플렉스2의 미련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언제 갑자기 짜잔하고 리뷰쓰고 있을지도 몰라요... 

 

거기에 ㅋㅋㅋ 남은 돈으로 닌텐도 스위치 구매 ㅋㅋㅋㅋㅋ

2021/01/23 - [이땡땡의 이야기/호기심쟁이 이땡땡] - 닌텐도 스위치 + 링피트 구매를 하다 (구매하기 전 팁)

 

닌텐도 스위치 + 링피트 구매를 하다 (구매하기 전 팁)

신상 노트북 플렉스2를 환불하고 노트북 보다는 휴대폰이지! 하는 생각에 갤s21이 뭔가 획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지않아 s pen의 사용을 위해 노트20 울트라를 구매 그래도 왠지 환불받은 돈이 넉넉

studyle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