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사보자

샤오미 무선 선풍기 정보 - 2프로(3세대) 정발 + 5세대 비교 및 구입 후기 (BPLDS03DM ,BPLDS05DM)

by 공부하는이땡땡 2022. 6. 23.
반응형

얼마전에 샤오미 스마트 스탠딩 선풍기2 프로 정발 기념으로 할인하길래 구매했었다

얼리버드 할인으로 3만원을 할인받았다.

그 때 당시에는 5엽과 7엽이 조합된 날개 +_BLDC 모터 + 무선으로 쓸 수 있다는 점 + 음성인식(앱 연동) 등
버튼을 눌러서 구형 선풍기를 쓰는 나에게는 충격적인 옵션들이었다.

처음 배송을 받고 나서는 많이 실망했다
일단 조잡하다고 해야하나? 약해보인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바람이 쎄지 않다는 것.... 
그냥 느낌이지만 4단 최고 해도, 예전 구형 선풍기의 부아아아앙 하는 강풍보다는 약한 느낌?

그래도 충전식은 엄청 편했다 ㅋㅋ 거실에서 쓰고 잘때는 방에 가지고 들어가는데
밤새 틀어도 돌아가는 배터리 + 소음이 거의 없음... 이런 부분의 장점을 생각하고 만족하고 있었다.

한 달 사용하면서...
마그네틱 방식의 충전은 너무 만족 스러웠다 ㅋㅋ
대충 눈으로 보고 위치 맞추면 결합되어 충전 시작
거기다 버튼이 구형과는 다르게 선풍기 날개 뒤에 있어 
침대, 식탁, 쇼파 등 바닥 생활이 아닌 생활에서는 별게 다 좋았음
즉 선풍기를 사용하면서 몸을 숙이거나 할 일이 전혀 없다는게 너무 좋았다. 

추가적인 장점으로 앱 연동...
잠들기 전, 아내가 선풍기 꺼줘 라고 하면 핸드폰을 연다 ㅋㅋ

그리고 가벼운 무게... 이게 혹시라도 쓰러질까 불안했는데...
이동할 때는 선도 없고 무게도 가벼운 느낌이라 너무 좋았음
(가벼우니까 불안하긴 하닼ㅋㅋ 근데 몇 달 써봤는데 딱히 문제는 없다)

무엇보다 아내는 '아이들'이 쐬는 선풍기 바람이 '약해서' 너무 좋다 는 평
자연풍은 진짜 창문 열었을 때 선선한 바람처럼 너무 약했다 ㅋㅋㅋㅋ

아기랑 잘 때 강추!!!!

무선 충전 너무 좋다!!!(이미지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정발로 살 수 있는 샤오미 선풍기


 

6월 23일에 초안 작성

사실은 이 글의 처음은 6월 23일이었다 ㅋㅋ

그 후로 검색해보니.... 5세대가 있다는 거였다! 
(아니 부르는게 다 제멋대로라서 품명으로 검색해보는걸 추천한다)
(BPLDS03DM ,BPLDS05DM)

그리고 3세대가 너무 좋았으니 5세대는.... 3대를 추가 구매했다...
우리집 한 대, 처가집 2대

둘의 차이는 명확했다.

5세대 - 회전각 좋고, 써큘레이터 기능으로 송풍 기능이 좋음 + 리모컨 보유

 

3세대 - 상하 조절이 힘든 대신 

5세대가 확실히 기능이 많고 써큘레이터 기능이라고 머리가 위 아래로 잘 움직인다.
(아래보다는 위로 ㅋㅋㅋㅋ 천장 바라보기 가능)
반면 3세대는 위아래 각도 변경은 거의 안된다고 볼 정도로 미흡하다. 
그런데 오히려 아래 바람이 필요할 때는 차라리 탁상용이 가능한 3세대가 더 유용했다.
(3세대는 폴대가 두대라 낮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5세대는 불가능)

5세대는 뭐 추가기능이 있는데 잘 안쓴다 ㅋㅋㅋㅋ
그리고 써큘 기능이 있다고 해서 바람이 더 세길 기대했는데 딱히 차이 없더라

5세대는 리모컨을 지원한다. 그런데 어차피 리모컨은 분실할거고(?) 스마트폰 앱으로 조정할거다 ㅋㅋㅋ
(둘 다 스마트폰 앱 지원.... 100단계 바람 조절 가능 ㅋㅋ 누워서 조종하기 정말 좋다!)

둘 다 충전기는 호환 가능했다. 

사고나니 비싼 돈 주고 5세대 사느니 3세대가 오히려 더 편했다는.... 
5세대는 버튼 하나 더 있는데 ㅋㅋㅋ 이게 깜깜한 곳에서는 무슨 버튼인지 기억도 안나고... 오히려 불편

그래서 나는 3세대를 추천한다. 2프로라고 하는데... 
지금 가격 검색해보니 확실히 싸진 것 같다!

제품 찾기 힘들었음... 난 12만원 주고 샀는데 ㅠㅠㅠㅠ
글 작성 현재(11.07) 81,800원 by 쿠팡
(상품명은 4세대지만 제품명은 BPLDS03DM)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81,800원이라니... 아 물론 내가 산건 정발이라 AS 가능이지만... 그래도... ㅠㅠ
 

샤오미 미지아 유선 무선 선풍기 2 PRO 배터리포함 4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사진도 찍고, 비교글도 정리하고 하려고 했지만... 결국 미루다가 ㅋㅋㅋ 이렇게 미흡하게 올린다 ㅠㅠㅠㅠ

무선 선풍기 써보면... 진짜 일반 선풍기 못쓴다고 장담한다 ㅋㅋ 올 여름 너무 편하게 잘 썼다! 

알리에서도 최저가를 찾아보고 싶었지만... 포기

 

 

 

쿠팡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건 가격이 바뀌지는 않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