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사보자

(알리) 판매자와의 분쟁 + 환불받기 + 마크라이덴 슬링백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13.
반응형

각각을 하나의 포스팅을 쓰기에는

내용들이 길지 않아서 하나로 쭉 써볼까 한다. 

 

알리 주문을 잘 몰랐을 때는 

무료 배송이라고 좋다고 열심히 주문했다. 

 

역시 무료 배송은 무료배송

어디 창고에 짱박혔다가 오는지 한달 넘게 걸리면서

배송 상태도 조회가 안 된다 ㅋㅋㅋ

(잊을만하면 택배가 도착해서 누군가에게 받는 서프라이즈 선물 같아 기분이 좋기도 한다 ㅋㅋㅋ)

 

배송 방법을 꼭 확인하고 구매하자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주소는 한글로 적어도 잘 도착하더라 ㅋㅋ

 

오늘의 포스팅은

  • 판매자와의 분쟁
  • 환불받은 썰
  • 마크라이덴 슬링백 리뷰

요 순서로 진행해볼까 한다. 

 

배송 추적란을 확인하고 주문하자

 

[판매자와의 분쟁]

오늘의 분쟁은 Seller's Shipping Method

즉 판매자 배송으로 구매해서 배송 정보가 조회되지 않아서 시작되었다. 

마크 라이덴에서 가방을 구매했는데 ㅠㅠ

엄청 기대하고 있는데 

예상 배송일은 안되었지만 

알리에서 정한 기한이 지나 자동으로 피드백 란으로 넘어갔다. 

 

당연히 이런 경우는 처음이여서 분쟁을 제기했다. 

 

되도 않는 영어로 ㅋㅋㅋㅋ 구글 번역기로 분쟁을 제기했다 ㅋㅋㅋㅋ

정상적인 판매자라면 분쟁 제기 되는 것을 굉장히 안 좋아한다. 

물품을 보내기 전부터 분쟁을 제기 하지 말고

궁금한게 있으면 채팅으로 말해달라고 말하는 셀러도 있었다.

걱정하지 말라고 해서 분쟁 제기 된 것을 취소하고 다행히 무사히 물품을 받았다. 

(슬링백 후기는 아래에)

2020/04/03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마크라이덴(확장이 가능한!) 가방 개봉기

 

[알리] 마크라이덴(확장이 가능한!) 가방 개봉기

2월 28일에 주문하고 진짜 한참을 기다려 받은 마크라이덴 가방 수납을 많이 할 수 있으면서 일상 출근에도 사용할 수 있는 가방 그 용도를 충족 시켜줄 확장 가능한 가방이 지금 내 눈 앞에 놓여져 있다! 백팩과..

studylee00.tistory.com

 


[알리에서 환불 받다]

사실 중국산 하면 싸고 뭔가 카피같고 그런 느낌이랄까나?

알리를 시작하면서도 내가 원하는 물건이 아닌 물건을 받았을 때, 

혹은 환불을 못받는 등 사기를 당했을 때 등의 걱정이 조금 있었다. 

 

그래도 블로그를 위해서! 

내가 사기도 당해보고, 사진과 다른 물건도 구매해보고 ㅋㅋㅋㅋ

그러려고 알리를 자주 이용했다. 

 

오늘의 환불 제품은 의외로 LED 였다 ㅠㅠㅠㅠ

2020/03/08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LED 개조 물품 구매(SMD led, 필라멘트, 아트나이프)

 

(알리) LED 개조 물품 구매(SMD led, 필라멘트, 아트나이프)

LED 개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이미 구매해 놓은 물품들이 많으나 부족한 물품들이 많아서.. (특히 아두이노용 LED가 거의 없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 알리를 켜 보았다. 켠 김에..

studylee00.tistory.com

건담개조를 하려면 LED가 필요한데...

아두이노 가지고 놀려면  LED가 필요한데...

사실 조금 과하게 구매한 것도 있어서 조금 망설였지만 그래봐야 1~2만원인데 하고

덤덤하게 잘 사용하려고 했다. 

 

엄청 종류별로 6가지인가 구매했다. 

그런데 너무 안 오는 것 아닌가 싶어서 배송 상태를 보니까

응? 배송취소라니!!!!

그래도 이미 가방에서 한 번 낚여보았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렸다. 

셀러에게 말을 걸어봤는데 대답이 없었다 ㅠㅠㅠ

사실 이 물건들을 받고 싶은 마음이 더 컸기에 조금 더 기다렸다 ㅠㅠㅠㅠ

 

결국 셀러가 말이 없는 것이 괘씸해서 

분쟁 걸기를 시전!!!!

 

환불 이유는 한글로 적었다 ㅋㅋㅋㅋㅋㅋ

일단 환불사유는 다음과 같다.

배송이 취소됨 -> 그래서 배송이 취소된 스샷을 올렸다.

판매자 응답 없음 -> 판매자가 대답을 안한 것의 스샷을 올렸다. 

 

환불액의 경우에는 묶음 배송으로 배송비가 한 번만 결제되어서 

나도 한 번만 환불을 신청하였다. 

 

모든 구매제품에 일일히 분쟁을 걸어야 한다.
보통 이렇게 이의가 제기 되면 셀러에게서 채팅이 온다... 아까 가방처럼

 

그런데 셀러에게서 채팅이 아니라 알리에게서 메일이 왔다...

(셀러의 채팅을 기다렸는데 ㅠㅠ 기다려달라고)

환불이 결정되었다. 

다른건 모르겠지만 Final resolution: full refund

그냥 내가 원하는대로 다 환불해준다고 한다. 

비정상적인 배송이라 그런가 

환불 결정까지는 2시간인가? 새벽에 올렸는데도 엄청 빨랐다. 

환불 신청 4월 6일, 순차적으로 해서 4월 13일 모든 금액이 환불 처리 되었다. 

 

 

1.5mm LED, 플랫 LED, 2mm LED 모두 써보고 싶었는데 ㅠㅠㅠㅠ

하지만 물건을 기다리는 한달간의 기다림은 누가 보상해주나??ㅠㅠ

정말 필요한 물건이었다면 다시 구매하는 불편함은 누가 보상해주나??ㅠㅠ

마지막까지 환불이 아니라 그냥 물건을 받고 싶었다 ㅠㅠ

(그래도 한 편으로 코로나 때문은 아닐까 하고 알리를 이해해보기로 했다)

 

 


[마크라이덴 슬링백 구매 후기]

해외 직구로 알리에서 3D펜 다음으로 구매한 녀석인데 ㅋㅋㅋㅋㅋ

엄청 오래 걸려서 도착했다 ㅋㅋㅋ

2020/02/28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마크 라이덴 가방을 직구해보자

 

(알리) 마크 라이덴 가방을 직구해보자

이번 주제는 가방이다 요즘 알리에서 장바구니 담는 것을 재미로 삼고 있다 ㅋㅋㅋ 사진 않지만 ㅋㅋ 그러던 중 가방이 필요해 구매하려고 하는데 필자는 주말에는 광주로 이동하다 보니 의류나 속옷 등 짐이 많은..

studylee00.tistory.com

그 때 구매했던 백팩과 슬링백

슬링백은 A4 사이즈가 들어가는 녀석이라서 구매를 결정

상당히 커서 별 짐 없이 출근해도 되는 때에는

지갑 + 빨대커피 2개 + 보조배터리 정도 챙겨서 가고, 

서류 등을 넣어도 구겨지지 않아서 가볍게 출장 가거나 할 때 메기 좋았다. 

슬링백이라기보다는 등에 멜 수 있는(몸에 밀착되는)

작은 크로스백으로 생각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다 ㅋㅋㅋ

깔끔한 디자인. 캐쥬얼 정장에도 어울리는 디자인이고, 약간 스포티한 재질이기도 하다.
측면에 물, 우산등을 꽂은 수 있는 포켓이 있어서 좋았다
슬링 백을 뒤쪽으로 메었을 때 어깨 쿠션이 상당히 편했다. 

어깨와 뒷편에 히든 포켓이 있어 사용하기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쪽 공간. 깊숙한 통짜라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다

깊숙해서 손을 넣고 꺼내기 불편하다. 

필자는 측면 충전포트를 잘 활용하지 않아서 나의 거대한(?) 배터리를 넣는 용도로 많이 사용한다. 

2020/03/19 - [공부하는 이땡땡/해외직구를 해보자] - (알리) 30000mah HOCO 보조배터리 구입 후기

 

(알리) 30000mah HOCO 보조배터리 구입 후기

사용하고 바로 성실히 충전하는 성격은 아니기에 샤오미 20000mah 제품을 써왔다 3년 정도 써왔는데 이제 4칸 충전이 안되더라ㅠ 어차피 샤오미도 중국산인데 라는 생각으로 알리 직구를 시작 ㅋㅋㅋ 이번 미션은..

studylee00.tistory.com

하단에 보면 지퍼가 하나 보이는데 측면 지퍼이다. 약간 곡선으로 되어 있어서

사선으로 메고 여닫을 때는 괜찮지만 수직으로 들고 지퍼를 찾을 때 조금 불편했다. 

 

내부 수납공간(메인포켓)

측면으로 들었을 때의 포켓이 있고, 세웠을 때의 포켓도 존재한다. 

작은 태블릿, 큰 태블릿 공간이라 생각하고 활용하기 나름일 것 같다. 

폭이 상당해서 슬링백 치고는 많이 들어간다
약간 곡선 디자인이라 A4 사이즈를 넣으려면 파일 철 같은 것으로 구겨지지 않게 고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담: 마크라이덴 가방 일주일정도 써봤는데 개인적인 만족도는 매우 높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