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땡땡/이야기

자녀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by 통통한딸기

by 공부하는이땡땡 2020. 4. 29.
반응형

첫번째 고민은 

'자녀교육의 목표'였다.

 

자녀교육에 있어서

항상 '공부해라' 라고 하는 이유는 뭘까?

 

우리가 바라는 것은 

'자녀의 성공일까?'

'자녀의 행복일까?'

 

답을 찾은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결론을 내린 영상

 

 

[네이버 포스트 시작 - 통통한딸끼]

http://naver.me/IGAhkRra

 

자녀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BY 통통한딸기] 우리 부부의 첫번째 고민은 '자녀교육의 목표'였다.자녀교육에 있어서 항상 '공부해라'...

m.post.naver.com

[통통한딸기의 첫 영상!]

주의: 음성을 직접 녹음하여 상태가 안좋습니다 ㅋㅋㅋㅋㅋ

https://youtu.be/S1VXEAB9j2Q

자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는 자녀의 행복을 바란다

지금의 내 모습은 성공일까?

부족함은 있지만 행복한가?

 

아내와 아들, 그리고 뱃속에 있는 둘째를 생각하면

부족함은 있지만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결혼하기 전만 하더라도 

20세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했다. 

하지만 지금은 날 닮은 아들이 웃는 모습을 보면

사랑하는 아내가 같이 고민해주고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모습을 보면

과거로 돌아간다는 생각보다는 

이들과 더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영상의 명언

여담1

영상은 사실 비디오 스크라이브로 제작을 하려고 하였다. 

무료로 제작하여 워터마크가 있긴 했다 

나름 만족스럽긴 했지만...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까? 라는 고민을 하였다. 

월 결제하면 34달라, 년 결제 하면 144달라....

프리미어 프로도 결제를 머뭇거리는데 투자를 할까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나를 되돌아 봤을 때, 호기심은 높지만 지속력이 약해서 ㅋㅋㅋㅋ

일단 보류하기로 ㅋㅋㅋㅋㅋ

(만든게 아까워서 gif로 만듬)

 

여담2

네이버 클로바로 더빙을 하려고 했다. 

하지만 아무래도 내 음성으로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AI음성이 차분하고 좋지만, 맺음 때 끊어지는 느낌...  

세부적인 높낮이 조절 등 고민이 되는 부분이 많았다 

2020/04/22 - [공부하는 이땡땡/이땡땡의 유튜브] - 문자음성변환(TTS) - 네이버 클로바 더빙 Clova Dubbing

 

문자음성변환(TTS) - 네이버 클로바 더빙 Clova Dubbing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나의 못난 목소리 때문에 ㅋㅋ 자막으로 승부하는 영상편집 컨셉을 가지고 있었다 ㅋㅋ 일단 나의 영상은 제작과정을 찍은 영상이니까 조금 지루한 부분이 있어서 배속 효과를 자..

studylee00.tistory.com

구독자 1만명이 넘으면 성우에게

래이션 외주를 맡겨도 좋다고 허락을 받았다

그러니 구독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